무더위 피하기 좋은 속초, 가볼만한 곳과 동명항 맛집
상태바
무더위 피하기 좋은 속초, 가볼만한 곳과 동명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3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동명항, 영금정, 장사 해변 등 속초 가볼만한 곳 많아
속초 8경 중 하나인 조도는 해수면 위에 도도하게 앉은 채 속초 해변에서 밀려나오는 거친 파도를 담담히 모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무더위와 함께 여름휴가가 찾아오면서 강원도 지역으로 피서를 떠나는 인파가 늘고 있다. 동해는 해마다 많은 인파를 불러들이는 대표 피서지로 철썩이는 흰 파도와 깨끗한 모래해변, 반듯한 수평선이 시각적 시원함을 불러일으킨다.

속초중앙시장, 영금정, 등대전망대로 이어지는 동명항 일대는 속초 필수 코스로 동해의 낭만을 만끽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속초중앙시장, 영금정, 등대전망대로 이어지는 동명항 일대는 속초 필수 코스로 동해의 낭만을 만끽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다

속초 등대전망대의 경우 장엄한 동해 일출, 웅대한 설악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설악산은 계절마다 다른 얼굴을 보여줘 설악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핫 포인트로 인정받고 있다. 날이 좋은 날은 해안선 끝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가늠하는 게 가능하다.

속초중앙시장이 있는 동명항에서 1km가량 이어지는 방파제를 따라 가다 보면 동명항의 명물 빨간등대가 나타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여러 날 일정으로 방문하게 되면 물놀이만 할 게 아니라 하루 쯤 설악산에 들러보는 것도 좋다. 설악산 주요 경관으로 권금성, 흔들바위, 울산바위가 있으며 천년고찰 신흥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꼽힌다.

속초중앙시장이 있는 동명항에서 1km가량 이어지는 방파제를 따라 가다 보면 동명항의 명물 빨간등대가 나타난다. 밤에는 어선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길잡이로, 낮에는 커플 여행자의 인증샷 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러분은 지금 속초에서 가장 맛있는 대게를 즐기고 계십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타우린이 풍부한 보양식품으로 수온이 내려가는 겨울이면 살이 가득 차올라 전국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혈압조절, 혈당조절의 기능이 있으며 시력보호, 알코올해독, 심장기능 강화, 간 기능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관광지일수록 음식 값이 비싸다는 편견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테이블 가득 곁들이찬이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하지만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 업소가 속초 동명항 입구에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대게, 킹크랩 등 속초 특산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 위치한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받은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에는 3층 식당으로 올라가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부터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이에 비치대게직판장을 속초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선정해도 좋을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