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 성료
상태바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 성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1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 인재육성 위한 장학사업 ‘투어챌린저’ 13년째 이어와
하나투어의 대학생 장학프로그램인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0일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하나투어의 대학생 장학프로그램인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0일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투어챌린저’는 하나투어가 전국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해외 탐방 장학사업으로, 미래 관광산업의 중심이 될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투어리즘의 비전을 제시하는 관광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13기는 기존 아시아 위주의 탐방지에서 벗어나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및 중국 길림성 등 새로운 대륙을 탐험하며 글로벌 관광인이 될 밑거름을 다졌다.

이번 투어챌린저로 선발된 24명의 장학생은 먼저 국내 센터마크호텔에서 관광 산업 특강과 토론 세미나를 통해 여행산업의 기본 지식을 쌓았으며 관광업에 진출한 투어챌린저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현장 노하우를 익혔다.

이어 중국과 러시아로 떠난 해외 탐방일정에서는 ‘투어챌린저’s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연변과 연해주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탐방하고 백두산 천지를 등정,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탑승하며 다양한 관광 컨텐츠를 수집했다.

또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하바롭스크에서 한국 문화 알리기 미션을 수행하며 성큼 다가온 통일의 시대를 알리고 저마다의 버킷리스트를 담아 역사/문화/음식을 주제로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했다. 투어챌린저들이 직접 기획한 테마 여행상품은 실제 하나투어가 출시할 테마 신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장학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하나투어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는 “이번 투어챌린저 13기는 국내외의 생생한 관광산업 현장 경험을 통해 글로벌 관광인으로서의 비전을 키웠다”며 “통일 시대의 역사적인 전환점을 맞이한 지금, 투어챌린저 활동을 통해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기어때, 숙소와 액티비티 '하이브리드' 시장 공략 나서

여기어때가 캐리비안베이와 손잡고 최저가로 구성된 단독 상품을 내놓는다. 사진/ 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캐리비안베이와 손잡고 최저가로 구성된 단독 상품을 내놓는다. 더불어 숙소나 액티비티를 예약하면 교차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증정 행사도 실시한다.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이용 경험을 확대하는 ‘숙박해도 액티비티해도 1만 원 쿠폰세트 모두 지급’ 행사를 한다. 이달 말까지 숙소를 예약한 모든 사용자는 '액티비티' 1만 원 할인 쿠폰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액티비티 예약자는 1만 원 '숙소' 쿠폰세트가 생긴다. 2만 원 이상 결제자 전원이 대상이다. 회사는 "숙소와 액티비티 교차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행사를 통해 숙소, 액티비티 사용자 간 활발한 이동으로 외연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각오다.

또 여기어때는 오는 22일까지 캐리비안베이 오후권 1+1과 종일권, 또는 종일권+구명조끼(무료 대여)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상품 구매 후 골드시즌(7/7~8/26) 이용 당일 에버랜드 오후 무료 자유이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국내 원조 대형 워터파크인 캐리비안베이는 시원한 물놀이뿐 아니라,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내놓으며 여름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에는 8월 19일까지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Mega Wave Festival)'이 펼쳐지는데, 유명 가수와 DJ들이 함께 하는 풀파티와 플라이보드쇼, 워터플레이그라운드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기어때는 지난달 종합숙박 앱 중 처음으로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 예약과 함께 워터파크, 테마파크 등 대형시설은 물론 경비행기, 제트보트, 패러글라이딩, 짚라인, 열기구 등 이색 액티비티 예약이 가능하다. 액티비티 최저가 보상제, 실감 나는 동영상 상품 정보, 부분 예약 취소, 유효기간 지난 티켓 자동 환불, 365일 휴무 없이 운영되는 고객행복센터 등이 강점이다.

여기어때는 동시에 다양한 액티비티와 함께 즐기는 호텔 특가전도 준비했다.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커머스 서비스 ‘호텔타임’은 인기 호텔 성수기 특가전을 연다. 서울, 전라, 부산, 제주지역 호텔 20여 곳을 특가에 내놓는 행사다. 히든베이 호텔, 서귀포 KAL호텔,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마레몬스 호텔,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등 인기 호텔을 망라했다. 22일까지.

2018 수트라하버 리조트 7K 자선마라톤 개최

2018년 7월28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사바주 최대 규모의 자선이벤트인 ‘수트라하버 7K 자선마라톤’이 열린다. 사진/ 수트라하버 리조트

2018년 7월28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사바주 최대 규모의 자선이벤트인 ‘수트라하버 7K 자선마라톤 (Sutera Harbour 7K Charity Run 2018)’이 열린다.

대회는 오후 17시17분에 수트라하버 리조트 마리나센터 야외 테니스 코트에서 시작된다. 마라톤이 열리는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코타키나발루 대표 초특급 종합 휴양지로 천혜의 자연환경 속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리조트다.

수트라하버 7K 자선마라톤은 총 7km를 완주하는 마라톤으로 대회를 통해 얻은 모든 수익은 지역의 혈우병(Inherited Blood Disorder)또는 희귀 난치성 빈혈을 앓고 있는 환자 치료와 사바주 정신지체 장애인 올림픽(Special Olympics Sabah)을 후원하기 위한 자선기금 마련 행사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특별 디자인된 7K 티셔츠 및 완주증명서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별도의 시상 대신 마라톤 완주 후에 진행되는 콘서트(7K Post Run Concert)에서 진행 되는 럭키드로우 당첨의 기회를 얻게 된다. 로컬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 말레이시아 전통 다과, 음료 등이 준비되는 기념 콘서트는 7K 마라톤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사바주 최대의 자선마라톤으로 매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7K 마라톤 신청은 7월 21일 까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성인 MYR 43, 학생 및 어린이 MYR 33 그리고 15명 이상 그룹 신청의 경우 단체 특가도 적용된다.

대회 당일에는 제공된 7K 티셔츠를 입고 참석해야 하며 수트라하버 리조트 전체와 코타키나발루 시티를 도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