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시장 활성화에 만전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시장 활성화에 만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안 토론 및 업계 의견 수렴
27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주요 인바운드 여행사 대표들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및 공사 관계자들이 인바운드 방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7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주요 인바운드(외국인 방한관광) 여행사가 함께 참여하여 방한시장 현안을 토론하는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남-북, 북-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조성된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방한 관광시장 회복 동력으로 십분 활용,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책 마련과 관광산업 주요 현안들에 대해 업계 대표들과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질적인 저가 단체관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모색과 한-일 관광객 역조 현상 등 방한 관광시장에 당면한 현안들에 대해 업계 대표들로 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관련 의견도 청취하였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방한시장에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관광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지방방문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고부가 관광 확대를 통한 관광수지 적자 개선,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문제 등에 대해서도 앞으로 여행업계와 머리를 맞대고 좋은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5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 개최

작년 4월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에서 참석자들이 상담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공사는 국내외 방한 크루즈 관광업계의 교류전인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Korea Cruise Travel Mart)’가 28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내외 크루즈 관계자 간 방한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방안을 모색하고, 크루즈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금년에는 대만, 러시아, 호주 등 7개국 40여명의 해외 관계자가 참가하며, 국내에서도 제주, 부산, 인천, 여수, 강원 등 5대 기항지의 항만공사 및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크루즈 전문 여행사 등 8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전문가들의 크루즈 산업 동향 및 방한 크루즈 활성화 방안등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된다. 중국 사드 영향 이후 한중간 크루즈 관광산업 동향과 러시아와의 환동해 크루즈 활성화 등도 다루어질 예정이며, 특히 지난 6월 한국과 처음으로 방한 크루즈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은 대만의 크루즈협회 이사장이 참가하여 발표와 더불어 공동 상품개발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몰디브, ‘2018 월드 스파 어워드’ 노미네이트

몰디브는 제 4회 2018년 월드 스파 어워드의 ‘인도양 최고의 스파 데스티네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투표 중이다. 사진/ 몰디브관광청

이밖에 몰디브관광청은 몰디브가 제 4회 2018년 월드 스파 어워드(The World Spa Awards)의 ‘인도양 최고의 스파 데스티네이션(Indian Ocean’s Best Spa Destination)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투표 중이라고 밝혔다.

월드 스파 어워드는 2018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월드 트래블 어워드 (World Travel Awards)의 자매 행사로, 전 세계 스파 관광의 새로운 시대를 조성하고 업계의 오스카로 여겨질 만큼 영향력 있는 어워드이다.

몰디브는 스파와 휴식을 가장 주력으로 다루는 행선지인 만큼 세계의 그 어떤스파 관광지보다도 뜨거운 인기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2018 월드 스파 어워드의 최종 우승자는 2018년 10월 26일 더 세인트 레지스 몰디브 봄물리 리조트(The St Regis Maldives Vommuli Resort)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월드 스파 어워드가 처음 열린 이래로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몰디브는 3년 연속 우승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어서 올해 우승의 자리를 다시 한 번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중심된다.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 야마다 다카나리 소장 취임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는 7월부터 야마다 다카나리 신임 소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

일본정부관광국(JNTO) 서울사무소는 7월부터 야마다 다카나리 신임 소장이 취임한다고 27일 밝혔다.

야마다 소장은 주오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1992년에 국제관광진흥회(현재 일본정부관광국)에 입사했다.

해외 근무로는 2001년 시드니 사무소 차장, 2011년 공익재단법인 교류협회 타이베이사무소 파견 등이 있다. 가장 최근에는 2016년부터 경영관리부 차장 인사 담당을 역임했다.

한편 2015년부터 3년여간 서울사무소를 이끌었던 구마노 노부히코 전 소장은 이후 일본정부관광국에 신설되는 기획총실 조사마케팅담당 차장으로 인사발령 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