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여름여행에 제격인 설악산과 동해 그리고 대게 맛집
상태바
속초여행, 여름여행에 제격인 설악산과 동해 그리고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6.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맘때 쯤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어디?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설악산은 천천히 산을 타는 재미가 남다르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는 지형적으로 국내에서 가장 서늘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슬슬 목덜미에 땀이 배기 시작하는 요즘 시원한 산 바람, 바다 바람을 만끽하기 좋은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설악산은 천천히 산을 타는 재미가 남다르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법이다.

권금성 정상에 서면 가까이는 울산바위부터 저 멀리 동해바다, 외설악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안에 위치한 설악케이블카는 찾아가기가 편할 뿐만 아니라, 해발 700m의 권금성 구간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

권금성 정상에 서면 가까이는 울산바위부터 저 멀리 동해바다, 외설악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권금성이라는 이름은 고려시대인 1253년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성을 쌓은 것이 바탕이 되고 있다.

최근 속초항으로 블라디보스토크 행 크루지가 입항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속초시

한편 동명항 인근에는 속초등대전망대로 알려진 영금정이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영금정은 일제시대 속초항 개발을 위해 돌산을 깨면서 넓은 암반지대로 변신, 속초관광1번지로서 방문객을 맞이하는 중이다.

특히 영금정 ‘해맞이정자’에서의 일출과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경관이 꽤 유명하다. 등대전망대 입장료는 없으며 여름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겨울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여름철 떨어지기 쉬운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제철 보양식이 최고다. 그중 동해안 대게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뛰어난 영양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 삶는 방식으로 특허를 받은 맛집이다. 살이 연한 대게는 삶는 방식이 매우 중요한데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독자적인 비법을 통해 두 배 맛있는 대게를 선보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 맛집 DB

설악산에서 속초 청초호의 푸른빛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조양동에 이르게 된다. 조양동의 강원도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매일 아침 속초 앞바다에서 조업한 대게 중에서도 수율 높은 것들을 직송해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속초 현지인들은 물론 주말 식도락 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해당 업체는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란 이색적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찜기에 대게를 쪄내는 업체와는 달리 고온의 압력솥으로 대게를 빠르게 쪄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의 대게찜을 선보이고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최근 특허대게에서 행사를 하고 있다. 주변 맛집과 가격을 비교해보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맛집 DB

또한, 산지에서 당일 공수한 대게는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주변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찜을 제공하고, 별도의 상차림 비용 없이 게딱지 볶음밥, 홍게라면, 오징어순대, 유부밥 등의 먹거리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대게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며 “모든 음식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맛볼 수 있고, 입맛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라고 전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보유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매일 식당 앞 간판에 당일 시세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맛집 DB

한편,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보유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매일 식당 앞 간판에 당일 시세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