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객 잡아라” 항공업계, 본격 마케팅 전쟁
상태바
“휴가객 잡아라” 항공업계, 본격 마케팅 전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노선 증편, 특가 항공권 판매 등
제주항공은 여름철 여행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오는 7월27일부터 인천~방콕 노선을 기존 하루 2회에서 3회로 늘린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항공업계가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나섰다.

제주항공, 인천~방콕 노선 오전편 새로 증편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여름철 여행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오는 7월27일부터 인천~방콕 노선을 기존 하루 2회에서 3회로 늘린다.

그리고 증편되는 새로운 항공편을 오전 7시10분 출발로 정해 여행일정을 세우는데 변화와 편의성이 예상된다. 새로 늘린 항공편은 오전 7시1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각 오전 11시20분에 방콕에 도착하고, 현지에서는 오후 2시35분 출발해서 인천에는 밤 10시15분(수·목요일 10시4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이 오전에 방콕노선 항공편을 편성한 것은 2009년 이 노선에 취항한 후 처음이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 방콕 수완나품공항으로 향하는 하루 14~15편의 항공편 가운데 오전에 출발하는 항공편은 하루 3~4편에 불과하고, 이마저도 태국 국적항공사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국적사 중에서는 9시5분 대한항공이 유일하며, 아시아나항공은 타이항공과 공동운항)

제주항공은 이 같은 방콕노선 오전편 신규운항 전에도 인천발 괌(오전 10시35분), 사이판(오전 9시30분), 베트남 다낭(오전 10시40분) 등의 노선을 오전편으로 운항해 여행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오전편 증편으로 인천~방콕 노선 항공편은 주21회로 늘었고, 부산~방콕 주7회, 무안~방콕 주4회 등을 합해 3개 공항에서 주32회 운항하게 된다.

러시아 노선 특가 이벤트

티웨이항공은 대구에서 출발하는 러시아 노선의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대구에서 출발하는 러시아 노선의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티웨이항공은 7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7월 22일(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대구에서 단독으로 출발하는 티웨이항공의 러시아 2개(대구-블라디보스토크, 대구-하바롭스크)노선이다. 탑승기간은 7월 3일(화)부터 8월 31일(금)까지 약 두 달간이다.

국제선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블라디보스토크 8만 6,570원~, ▲하바롭스크 9만 4,940원부터다. 또한 러시아 노선 항공권 운임 3만원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사용 기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2개의 러시아 노선을 운영하는 만큼 티웨이항공의 다구간 여행을 이용하면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통해 두 도시를 모두 즐기고, 편리하게 입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구-하바롭스크 노선의 경우 내일(2일) 신규 취항을 앞두고 있다.

“이제 편의점에서 항공권 결제하세요!”

티웨이항공은 2일부터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2일부터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페이팔과 알리페이 등 선도적인 간편 결제 시스템에 이어, 근처에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을 통해서도 항공권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편의점을 통한 결제 방법은 간단하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권 예매 후, 결제 방식을 '편의점 결제'로 지정하고, GS25와 세븐일레븐 중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수신한 수납번호를 제시, 현금으로 결제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이번 편의점 결제 시스템은 외국인처럼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이 어려운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자유롭고 편리한 결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편의점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GS25와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7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GS25을 통해 편의점 결제를 이용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사이판 왕복 항공권, 항공권 운임 1만원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베트남 인기 휴양지 다낭 및 나트랑 잇는 노선 개설

비엣젯항공은 다낭과 나트랑을 잇는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다낭과 나트랑을 잇는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다.

다낭~나트랑 노선 항공권은 비엣젯항공의 여름 특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존 티켓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해당 노선은 오는 9월 21일부터 신규취항 한다.

다낭과 나트랑을 잇는 비엣젯항공 노선은 주 7회 매일 운항할 예정이며 비행시간은 편도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다낭 발 나트랑 행 노선은 오후 1시 20분 다낭에서 출발해 오후 2시 20분 나트랑에 도착하며 나트랑 발 다낭 행 노선은 오전 11시 45분 나트랑에서 출발해 오후 12시 45분 다낭에 도착한다.

다시 돌아 온 영국항공의 특별한 기내 안전 비디오

영국항공의 특별한 기내 안전 비디오가 다시 돌아왔다. 사진/ 영국항공

영국항공의 특별한 기내 안전 비디오가 다시 돌아왔다. 이번 비디오는 작년에 이어 ‘킹스맨’의 수장 마이클 케인(Michael Caine)과 올리비아 콜맨(Olivia Colman), 조안나 럼리(Joanna Lumley) 등 영국 유명 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비디오의 내용은 7인의 영국 유명 스타가 코미디언 아심 초드리(Asim Chaudhr)에게 오디션을 보는 컨셉으로 유머를 더해 기내에서 중요한 안전 메시지를 전한다.

작년에 선보인 첫 번째 영국항공 기내 안전 비디오는 고든 램지(Gordon Ramsay), 이안 맥켈런(Ian McKellen), 탠디 뉴튼(Thandie Newton) 등 유명 스타가 출연했고, 2천 5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 인기에 이어 영국항공은 올해도 영국의 유명한 스타들을 한데 모아 새로운 비디오를 만들었다. 고객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며 비행 시 중요한 안전 정보를 더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비디오는 영국항공과 코믹 릴리프(Comic Relief) 간의 글로벌 자선 파트너십 ‘플라잉 스타트(Flying Start)’를 홍보하며, 2010년 이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영국과 빈곤국가를 중심으로 5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유투브에서 새로운 기내 안전영상의 디렉터 컷을 보기 위해서는 이 곳을 확인하면 된다.

세부 퍼시픽, 1일부터 막탄-세부 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운항 시작

세부 퍼시픽은 7월 1일부터 새롭게 신설된 막탄-세부 국제공항 제 2 터미널에서 국제선 항공 운항을 시작한다. 사진/ 세부 퍼시픽

세부 퍼시픽 항공(이하 세부 퍼시픽)은 7월 1일부터 새롭게 신설된 막탄-세부 국제공항(이하 MCIA) 제 2 터미널에서 국제선 항공 운항을 시작한다. 세부로 오고 가는 세부 퍼시픽의 국내선 항공기는 계속해서 MCIA 제 1터미널에서 운항한다.

MCIA 제 2터미널은 7월 1일 오전 2시부터 오픈하며, 세부 퍼시픽은 21개의 타 국제선 항공사들과 함께 휴양지로 알려져 있는 세부의 느낌을 잘 나타낸 필리핀 최초의 리조트형 터미널인 제 2여객 터미널에서 운항한다.

따라서 1 터미널을 이용하는 세부 퍼시픽의 마지막 국제선 항공기는 7월 1일 오전 1:40에 세부에 도착하는 5J129(인천-세부)항공편이 될 예정이며, 그 이후 항공편부터는 아래와 같은 스케줄에 따라 제 2터미널에서 운항을 시작한다.

에어서울, LG유플러스와 제휴 체결…부가서비스 무료 제공

에어서울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해외로밍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서울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해외로밍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서울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7월 6일부터 에어서울 탑승객 중 인천공항 U+해외로밍 고객센터를 방문해 ‘핑크 패스권’을 수령한 고객은 탑승수속 시 발권 카운터에서 ‘핑크패스권’과 LG유플러스 핸드폰 화면을 제시하면, 모든 왕복 노선에서 초과 수하물 1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수속 시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에는 앞 좌석 자리 배정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양사는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으며, 향후 마케팅 협업을 비롯한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