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레스토랑 최다 보유
상태바
제주신화월드,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레스토랑 최다 보유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6.0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 레스토랑 6곳 식약처 최고 위생등급 추가 인증
서귀포보건소 관계자와 제주신화월드 임직원이 식약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 현판 수여식 후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 사진/ 제주신화월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제주신화월드 직영 레스토랑 6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위생수준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Excellent)’를 모두 취득했다.

이로써 제주신화월드를 운영하는 람정제주개발(회장 앙지혜)은 식약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Excellent)’를 최다 보유한 모범 사업자가 됐다.

람정제주개발㈜은 지난해 10월에도 당시 운영하던 제주신화월드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을 제주도 최초의 ‘매우 우수’ 위생등급 음식점으로 인증받아 업계에 화제가 된 바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전국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신설한 인증제도다. 식약처가 지정한 한국식품안전관리등급원이 평가하며,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총 3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제주신화월드가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매우 우수’를 추가로 인증받은 식음업장은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관의 부대시설인 한식당 ‘제주선’과 올데이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디 아일렛’,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공간을 제공하는 클럽하우 모실의 ‘풀사이드 카페’, 제주신화월드 랜딩 리조트관의 고급 뷔페 레스토랑인 ‘랜딩 다이닝’, 신화테마파크의 음식점인 ‘윙클스 비스트로’와 ‘윙클스 피자리아’ 등 총 6곳이다.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 현판을 수여하기 위해 제주신화월드를 찾은 오금자 서귀포보건소 소장은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 최초, 최다 식약처 인증 ‘매우 우수’ 위생등급 레스토랑을 보유한 관광시설로서 도내 식음 사업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유지에 힘써 복합리조트 내 모든 레스토랑이 ‘매우 우수’ 위생등급을 인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호텔스닷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 브랜드관 오픈

호텔스닷컴은 서울 잠실 소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 브랜드관인 ‘호텔스닷컴관’을 오픈했다. 사진/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은 서울 잠실 소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 브랜드관인 ‘호텔스닷컴관’을 오픈했다. 호텔스닷컴 측은 한국 론칭 10주년이 되는 올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9관에 자리잡은 ‘호텔스닷컴관’ 입구 측 벽면에는 ‘영화 속 그 장소로, 지금 떠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국적인 여행 풍경 사진이 전면 랩핑돼 영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관람 후 걸어나오는 출구 측 벽면에서는 영화관을 상징하는 요소들을 호텔스닷컴 혜택과 절묘하게 접목시킨 위트있는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브랜드관 내에도 호텔스닷컴만의 특별한 혜택인 회원 전용 비밀가격 할인 제도, 10박하면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헤드레스트를 반영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내 호텔스닷컴관은 오는 6월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호텔스닷컴관’을 포함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모든 상영관에서는 최근 론칭된 호텔스닷컴 CF도 만나볼 수 있다. 연인편, 조폭편, 친구편 등 총 세 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신규 CF에는 호텔스닷컴을 통한 숙박 예약이 손쉽게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호텔스다껌’이라는 카피를 통해 재치있게 담겨있다.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대신 여행을 테마로 한 유머러스한 스토리텔링과 시네마그래픽을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꾀했다는 것이 호텔스닷컴 측의 설명이다.

오키나와 호텔 최대 40% 할인 실시

트립닷컴은 6월 30일까지 한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일본 오키나와 지역 11개 호텔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트립닷컴

트립닷컴은 6월 30일까지 한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일본 오키나와 지역 11개 호텔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트립닷컴은 인기 일본 여행지인 오키나와에 위치한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물 같은 호텔들을 엄선해 최대 4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대상 호텔은 △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 나하 슈리 캐슬, △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 나하 △ 하얏트 리젠시 나하 오키나와 △ 힐튼 오키나와 차탄 리조트, △더블트리 바이 힐튼 오키나와 차탄 리조트, △더 나하 테라스 오키나와, △ 더 테라스 클럽 앳 부세나 오키나와, △더 아타 테라스 클럽 타워스 오키나와, △빅토리아 호텔 등으로 10만원대의 비즈니스 호텔부터 고급 호텔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숙박 혜택이 제공 될 예정이다.

특히 6월 1일 신규 오픈하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오키나와 차탄 리조트가 국내 유명 여행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프로모션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였다. 뿐만 아니라 오키나와의 푸른 바다를 옮겨다 놓은 럭셔리 풀빌라 △더 부세나 테라스 오키나와, △더 우자 테라스 비치 클럽 빌라가 이번 할인 프로모션에 합류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에버랜드, 클룩(KLOOK)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에버랜드는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달 31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에버랜드) 이동우 상무와 에릭 녹 파 클룩 COO(최고운영책임자)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설립 42주년을 맞은 에버랜드는 연간 방문객이 700만 명에 이르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이번 클룩과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테마파크로서의 영향력을 한 층 더 높이게 됐다. 클룩은 세계 정상급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디즈니랜드의 공식 파트너사다.

클룩은 전 세계 200여 개 도시에서 4만여 개의 자유여행상품을 판매 중인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2014년, 모건스탠리 출신의 에릭 녹 파 등 3인에 의해 홍콩에서 설립됐고, 창업 3년 만인 2017년 골드만삭스, 세쿼이아 캐피털 등으로부터 연달아 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금액 1천억원을 넘긴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방한 외국인의 에버랜드 방문 및 용인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에버랜드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 개발도 함께할 예정이다.

용평리조트, 발왕산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용평리조트는 오는 6월 2일 오후 4시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만물을 다스리는 8왕의 산 ‘발왕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진/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오는 6월 2일 오후 4시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만물을 다스리는 8왕의 산 ‘발왕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

발대식은 1부 발왕산 소개 2부 발왕산 답사 및 세레모니 3부 만찬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발왕산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가수 이문세, 탤런트 박상원, 산악인 엄홍길 씨를 비롯한 여러 유명 연예인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발왕산을 세계인이 찾는 관광브랜드로 개발하기 위한 용평리조트 발왕산 프로젝트의 첫 출발이다.

지난 2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설상 종목의 꽃이라 불리는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했던 용평리조트에서는 올림픽 기간동안 여러 MICE 행사를 치렀다. 문재인 대통령,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등 세계 각국 정상들이 블리스힐 스테이에 모여 평화를 위한 회담을 개최하였고, 같은 날 올림픽 개회식 사전 리셉션을 여는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리기도 했다. 이에 따라 용평리조트는 올림픽 성공 개최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위상을 정립하고 글로벌 레저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에 용평리조트는 리조트 전체를 감싸고 있는 해발 1,458m 높이의 발왕산을 관광브랜드화 하기 위한 개발에 나섰다. 발왕산(發王山·해발 1,458m)은 왕이 날 자리가 있다는 의미를 가지며, 국내에서 12번째로 높은 산이다. 길이 3.7km의 발왕산 관광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올라가면 강원도 일대의 전경을 전방위로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운치를 더한다. 실제로 1975년 국내 최초로 용평리조트 스키장이 만들어진 후 발왕산 레인보우 코스에서는 1988년부터 6차례 월드컵 스키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때는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하면서 세계적인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신라면세점, 제주공항 면세점 그랜드 오픈

호텔신라가 제주공항 국제선에서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이 이달 1일 그랜드 오픈했다. 사진/ 호텔신라

호텔신라가 제주공항 국제선에서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이 이달 1일 그랜드 오픈했다.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은 지난 3월 1일 소프트 오픈한 뒤 3개월간 매장 정비를 마치고 화장품, 향수, 술, 담배 등 총 70여 개 브랜드로 구성된 약 409㎡(약 124평) 규모의 매장을 그랜드 오픈했다.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첫 구매 고객에게 꽃다발과 기념 선물을 증정했다.

이 밖에도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6월 3일까지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 안내데스크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을 즉시 발급해주며,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하면 △1등 황금 열쇠 10돈(5명), △2등 황금알 0.5돈(5명), △3등 클라란스 화장품(5명), △4등 화장품 샘플 키트(3천명) 등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달 13일까지 신라면세점 제주시내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제주공항점 전용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은 제주공항점 운영에 있어 ‘아시아 3大 공항 면세점 운영의 전문성’을 접목하고 ‘제주 시내면세점과의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제주를 찾는 관광객의 대부분이 제주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즐기면서 여유로운 여행을 선호하는 특징을 가진 개별자유여행객(FIT)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특화된 내실 있는 면세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2018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6월 8일 코엑스서 개최

전 세계 각국의 라면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라면축제 ‘2018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사진/ 라면박람회 사무국

전 세계 각국의 라면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라면축제 ‘2018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라면박람회는 해외와 국내의 다양한 라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특별 기획전도 준비되어 라면마니아는 물론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남북정상회담과 6.12 북미정상회담으로 인한 새로운 평화시대 기류에 발맞춰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북한식품 특별전시전이 마련되었다.

라면박람회사무국은 코엑스 C홀 전시장 내 특별전시관 ‘옥류관’을 설치해 북한의 라면을 비롯한 식료품과 화폐, 의류, 생필품, 사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북한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즐겨먹는 대표 간이음식을 한정 수량 프로모션으로 판매도 진행하고 북한 현지에서 공수한 콩으로 만든 인조고기와 두부밥, 퐁퐁이떡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다.

또 북한 문화예술단 출신의 새터민들이 전시장에서 흥겨운 우리 가락에 맞춘 북한 전통 춤사위 공연도 펼친다. 서울 한복판에서 경험하는 북한 생활의 축소판에 중장년층에게는 지난 세기를 추억하는 진한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북한의 실상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