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있을 때 움직여!” 인생 사진 얻으러 떠나는 국내 드라마 촬영지 베스트
상태바
“봄 있을 때 움직여!” 인생 사진 얻으러 떠나는 국내 드라마 촬영지 베스트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5.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대구... 봄 여행주간을 멋지게 꾸며줄 국내여행지, 카메라 메고 떠나보자
대체 이런 곳은 어디에 있는 걸까, 국내 곳곳에 널린 드라마·영화 촬영지를 찾아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부산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일상에 쫓겨 본의 아니게 늦어진 봄여행! 이왕 늦은 거 남들보다 잘 떠나기로 하자. 아직 갈 곳을 못 정했다면 문화체육부에서 정한 봄여행주간(4월 28일 ~ 5월 13일)을 이용하면 어떨까.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주인공들도 멋지지만 배경도 환상적이다. 대체 이런 곳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국내 곳곳에 널린 드라마·영화 촬영지를 찾아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자.

동만과 애라가 첫 키스를 나눈 ‘부산’

해운대를 출발한 버스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동만과 애라가 첫키스를 나눈 달맞이길로 여행객을 안내한다. 사진/ 부산시

봄 여행주간을 맞아 해운대 구남로에서 무료로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있다. 이 버스를 타고 찾아갈 수 있는 TV 속 촬영지가 무려 8곳이 된다고.

해운대를 출발한 버스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동만과 애라가 첫키스를 나눈 달맞이길로 안내한다. 이어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인 청사포와 송정해변, 영화 ‘깡철이’에 나왔던 해동용궁사를 거쳐 영화 ‘드림세트’로 유명한 기장 죽성마을 ‘죽성성당’으로 넘어간다.

이어지는 코스는 드라마 ‘쌈 마이웨이’ 배경지인 일광해수욕장과 기장 해안도로 카페 일원이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울산’

장미꽃이 한창인 울산도 국내 손꼽히는 인생 사진 포인드. 사진/ 울산시

울산을 배경으로 하는 TV드라마와 영화도 부산 못지않게 많다. 울산에서는 고래마을, 고래바다여행선, 대왕암 공원, 간절곶, 울산대교까지 총 6개 코스를 하루에 돌 수 있다.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옆 해안부지에 조성된 울산함이 영화 ‘강철비’의 촬영지라는 사실을 아는가. 울산함은 1980년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국산 1호 호위함으로 34년간 영해를 지킨 후 퇴역, 고향인 울산 장생포에서 여생을 보내고 있다.

그밖에 드라마 ‘메이퀸’의 촬영지로 유명한 대왕암공원, 영화 ‘공조’에서 나온 울산대교가 대표적인 장소. 한편 오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울산대공원에서 펼쳐지는 장미축제도 오고가는 길에 들르면 좋다. 

괜찮은 여행이야 ‘대구’

아련한 추억 속으로 떠나는 대구여행. 가족과 함께라면 더 좋지! 사진/ 대구광역시

공효진, 조인성 주연의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는 대구다. 한 지붕아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살아가는 재열(조인성), 해수(공효진), 동민(성동일), 수광(이광수) 네 사람이 함께 대구로 떠나면서 알콩달콩 사건 사고에 휘말린다.

재열(조인성) 일행이 친구를 찾아 떠난 곳은 허브향 가득한 대구 허브힐즈. 허브힐즈는 대구가 자랑하는 에코테마파크로,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 허브향을 맡으며 산책을 즐겨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미니동물원, 에코어드벤쳐를 방문해도 좋다.

재열이 해수의 친구 윤철의 아내를 구하기 위해 뛰어든 곳은 대구 동구의 단산저수지이다. 아름다운 금호강 줄기를 품고 있는 이곳은 인근 봉무공원과 나비생태원으로도 유명하다. 숙박을 원할 경우 재열, 해수 일행이 머문 스파밸리 ‘포레스트12’도 추천할 만하다.

충북, 경기, 전남 지역에는 어떤 곳

충북지역에서는 영화 박하사탕의 촬영지 충주 삼탄역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충북지역에서는 영화 박하사탕의 촬영지 충주 삼탄역을 방문해보자. 충주 비내섬에 들렀다가 음성 감곡매괴성당과 보은 원정리 느티나무까지 방문해줘야 진정한 충북 여행!

경기도에서는 도민준과 천송이의 두근거림이 남아있는 쁘띠프랑스를 추천한다. 지금 딱 좋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포천아트밸리와 비둘기낭폭포도 강력 추천!

전남에서는 드라마 ‘1987’ 촬영지인 목포 서산동을 방문해 보면 어떨까. 이곳에 바로 연희네 슈퍼가 있다.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더듬고 싶다면 영화 ‘명량’의 촬영지인 해남 우수영을 추천한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아주 예쁘게 나온 순천 낙안읍성도 빼놓을 수 없다.

경남, 제주에도 많지!

‘도깨비’도 반할 동화 같은 장소 ‘제주’에서 2박 3일은 어떨까? 사진/ 제주관광공사

경남 남해 독일마을은 ‘환상의커플’ 촬영지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다.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은 드라마 ‘빠담빠담’의 촬영지이다.

‘도깨비’도 반할 동화 같은 장소 제주에서 2박 3일은 어떨까?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보롬왓’ 메밀밭, 알쓸신잡에 나온 ‘이중섭미술관’,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감동이 전해지는 ‘사려니숲’, 효리네민박에 나온 ‘새별오름’ 등 제주에는 명소가 너무 많아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