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셔스 신혼여행, 싸게 갈 수 있다! 여행 고수의 비법 공개
상태바
모리셔스 신혼여행, 싸게 갈 수 있다! 여행 고수의 비법 공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5.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권은 이동시간, 가격, 안락함 비교하고, 비성수기를 노려라
우리나라에는 생소해도 모리셔스는 유럽인이 즐겨 찾는 휴양지로 이름 높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우리나라에는 생소해도 유럽인이 즐겨 찾는 휴양지로 이름 높은 모리셔스. 인도양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대륙에 속해 있지만 온화한 날씨로 인해 아프리카 같지 않게 느껴지는 아프리카다.

무엇보다 모리셔스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이 낙원을 연상시키는데 수중환경이 좋아 스노클링에 적합하며 그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어 색다른 시내 투어도 가능하다.

이처럼 최고의 신혼여행지지만 가격 때문에 엄두를 못 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여행 고수들은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허니문 전문여행사 ‘허니문리조트’가 알려주는 ‘모리셔스 싸게 가는 법’에 귀기울여보자.

항공권은 이동시간, 가격, 안락함 비교해야

모리셔스로 가는 직항 노선은 아직 없고 두바이, 싱가포르, 이스탄불 등 타 지역을 1회 경유하는 게 일반적이다. 사진/ 에어모리셔스

아무래도 모리셔스가 생소한지역이다 보니 정보가 많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신혼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권구매! 모리셔스에 가는 데는 세 가지 경로가 있다. 직항 노선은 아직 없고 두바이, 싱가포르, 이스탄불 등 타 지역을 1회 경유하는 게 일반적이다.

먼저 아랍에미레이트항공(EK)을 이용할 경우 두바이를 경유하게 된다, 총 비행시간 약 16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가격은 130만 원선.

두 번째로 최근 항로가 열린 에어모리셔스(MU)를 이용할 수 있다. 싱가포르를 경유하게 되며 총 비행시간 13시간으로 상당히 빠르다. 가격은 EK와 비슷한 130만 원.

세 번째는 이스탄불을 경유하는 터키항공(TK)이다. 비행시간은 20시간. 전 구간 비즈니스석으로 갈 경우 가격은 250만 원선이다. 비즈니스 석 치고는 매우 저렴한 편이므로 이동시간이 조금 길어도 충분히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항공권은 계절과 요일에 따라 가격변동이 심하므로 시기만 잘 맞추면 더 싸게 갈 수도 있다.

비성수기에 좋은 리조트로 간다

어느 나라든 비성수기가 있다. 모리셔스의 비성수기는 겨울에 해당하는 6월부터 9월이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어느 나라든 비성수기가 있다. 모리셔스의 비성수기는 현지 겨울에 해당하는 6월부터 9월이다. 그렇다고 해서 눈이 오는 건 아니고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 정도 된다. 가장 기온이 낮은 새벽시간대가 16.4도 정도이니 리조트 생활을 염두에 둘 경우 큰 문제가 없어 보인다.

또한 유럽인들은 태양을 즐기기 위해 모리셔스를 자주 찾는 만큼 이때 가면 리조트도 저렴하게 갈 수 있다. 모리셔스의 리조트는 상향평준화되어 있어 같은 5성급 리조트라 하더라도 품질이 뛰어나다. 물론 가격경쟁력도 있다.

모리셔스 동부에 위치한 포시즌스의 경우 타임즈가 극찬한 초호화 럭셔리 리조트로 6km 해변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비수기에 갈 경우 럭셔리 리조트도 가격 다운을 많이 하므로 되도록 고급 리조트에 묵을 것을 권한다. 모리셔스 동부에 위치한 포시즌스의 경우 타임즈가 극찬한 초호화 럭셔리 리조트로 6km 해변을 보유하고 있다.

북서쪽에는 트루오비슈가 있다. 아주 예쁜 리조트로 로맨틱한 신혼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강력 추천한다.

세인트레지스는 모리셔스 최초의 6성급 호텔로 모리셔스 유일의 세계 자연유산인 ‘르 모르네 해리티지 사이트’에 자리 잡고 있다. 경관이 최고인데다 버틀러의 수준 높은 서비스가 큰 장점.

남부의 ‘해리티지 아왈리’는 모리셔스 내에서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된 ‘벨옴브레’ 지역에 위치하며 올인클루시브로 운영된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올인클루시브를 원한다면 남동부에 자리 잡은 ‘산드라니’의 문을 두드려보자. 공항이 가까운데다 모리셔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리네 파크 중 하나인 블루베이에 위치하고 있다.

모리셔스 남부의 ‘해리티지 아왈리’도 간과할 수 없는 리조트이다. 모리셔스 내에서도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된 ‘벨옴브레’ 지역에 위치하며 올인클루시브로 운영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