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항공권 등 항공업계, 봄맞이 고객 서비스 확대
상태바
연간 항공권 등 항공업계, 봄맞이 고객 서비스 확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2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길 확장, 연간 이용권 출시 등
터키항공은 서아프리카의 문화 중심지인 프리타운을 비롯해 요르단 남서부의 항만도시 아카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로 신규 취항한다. 사진/ 터키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터키항공, 급부상하는 관심 여행지로 ‘하늘길’ 확장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터키항공은 서아프리카의 문화 중심지인 프리타운을 비롯해 요르단 남서부의 항만도시 아카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로 신규 취항한다.

쉽게 가볼 수 없었던 지역까지 다양하게 노선을 확대해, 전 세계를 잇는 대표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는 터키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으로 운항 지역을 121개 국 304개 도시로 확장하게 됐다.

터키항공은 항공사 중 최대 규모로 아프리카와 전세계를 연결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취항하는 시에라리온의 수도 프리타운은 터키항공의 52번째 아프리카 지역 취항지다.

미지의 대륙으로 독특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는 아프리카 여행객이 늘고 있어 터키항공의 아프리카 노선은 이색적인 탐험을 즐기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호주 직항 노선 개설 MOU 체결

비엣젯항공은 2019년 베트남 호치민과 호주 브리즈번을 잇는 직항 노선 개설을 위해 브리즈번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2019년 베트남 호치민과 호주 브리즈번을 잇는 직항 노선 개설을 위해 브리즈번공항공사(BA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엣젯항공은 호주 시드니에서 응웬 티 투이 빈(Nguyen Thi Thuy Binh) 비엣젯항공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줄리앤 알로(Julieann Alroe) 브리즈번공항공사 최고경영자 외 양국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협약식을 가졌다.

비엣젯항공 마케팅 총괄 부사장 응웬 티 투이 빈은 “비엣젯항공은 국제 항공 기준에 맞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며 베트남 국내 경제 및 관광 허브와 해외 주요 여행지를 잇는 노선 개발에 매진해왔다”며 “다가오는 2019년 개설 예정인 호치민-브리즈번 노선은 두 도시의 첫 직항 노선으로 향후 브리즈번공항공사 및 퀸즈랜드 관광청과 협력하여 여행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국내 항공사 최초 ‘연간 이용권’ 출시

에어서울은 항공권을 연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연간 항공권, ‘Mint Pass’를 판매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항공권을 연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연간 항공권, ‘Mint Pass’를 판매한다.

‘Mint Pass’는 에어서울 취항 노선을 연간 회원권 형식으로 이용하는 여행 패스로, 먼저 일본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Mint Pass J’를 2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주문을 받기 시작한다.

‘Mint Pass J’는 여행할 수 있는 도시 수에 따라 총 3가지 패스를 판매한다. 에어서울이 단독 운항하고 있는 일본 7개 노선 중 원하는 노선을 골라 1년 동안 3개 도시 여행이 가능한 ‘Mint Pass J1’, 5개 도시가 가능한 ‘Mint Pass J2’, 7개 도시가 가능한 ‘Mint Pass J3’다.

‘Mint Pass J’ 구입은 21일 오전 9시부터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내용 기입 후 전용 이메일로 구매 신청을 하면 된다.

보잉, 한국 내 새로운 기술 연구 센터 설립 계획

보잉은 대한민국 내 새로운 연구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며, 이를 정부와 협의 중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연구소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항공 전자 공학, 데이터 분석, 스마트 객실, 스마트 팩토리 및 차세대 항공우주 제품 생산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센터를 열게 되면 기술 전문가를 한국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연구 센터 위치는 정부와 협의 후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