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한국호텔업협회, ‘공동선언식’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한국호텔업협회, ‘공동선언식’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분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식'
공동선언식에 참석한 한국관광공사 강옥희 사장직무대행,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및 12개 특급호텔 대표들이 공동선언문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는 14일 파크하얏트서울 호텔에서 ‘관광분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관광분야 사회적 가치는 관광 활성화를 통한 경제발전 및 고용창출을 비롯, 관광 약자에 대한 배려, 관광복지 및 관광안전 강화, 문화유산 및 환경 보존 등으로 창출될 수 있다. 이번 선언식은 관광서비스 분야의 대표격인 호텔업계와의 협력 강화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초점을 두고 있다.

두 기관과 롯데호텔, 신라호텔 등 주요 특급호텔 대표 12명은 공동 선언식을 통해 ▲인종, 국적, 종교 등에 따른 관광객 차별대우 금지 ▲장애인에 대한 편의증진 및 서비스 향상 ▲사회적 약자 기업 및 지역 기업 제품 구매 확대 ▲관광객 안전 강화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과 인권보호 강화 ▲에너지 절감 및 환경보존 노력 등 관광분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한편 공사는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이라는 기치 아래 근로자 휴가지원, 장애 없는 관광지(‘열린 관광지’) 조성, 휴가확산 캠페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관광벤처기업 발굴, 청년취업 강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들을 중점 추진 중이다.

공사 김성은 혁신성장팀장은 이와 관련, “내.외국인과 업계 등 모두가 여행으로 행복한 삶을 구현하는 것이 곧 관광분야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것”이라며 “관련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관광업계는 물론 다양한 부문과의 협업 등을 더욱 활발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