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함께 봄맞이 청주 주말 나들이 “율량동 맛집 어때요?”
상태바
연인과 함께 봄맞이 청주 주말 나들이 “율량동 맛집 어때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가로수길, 대청호 드라이브, 수암골 벽화마을 등 데이트 즐기기 좋은 청주 여행지는?
연인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떠날만한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주말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충주호 전망엘리베이터. 사진/ 충주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인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떠날만한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주말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같이 먼 여행이 어려운 만큼 경기, 충청 지역에 특히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 주목받는 서울 근교 여행지는 청주가 있다.

청주는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대전시, 세종시, 천안시 등 큰 도시와 인접해 있다. 이런 까닭에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면서도, 예로부터 많은 유적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힌다.

청주 흥덕구에 위치한 가로수길은 끝나가는 겨울과 다가오고 봄을 즐기기에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청주 흥덕구에 위치한 가로수길은 끝나가는 겨울과 다가오고 봄을 즐기기에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힌다.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은 이곳에서는 약 1500여 그루의 플라타너스가 길을 따라 식재되어 있다.

총 6.3km의 길은 주변의 가로수로 마치 터널처럼 보이는데, 그 아름다운 풍경으로 드라마 모래시계와 영화 만추가 촬영된 청주 명소이기도 하다.

대청호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청주와 충청북도와 대전광역시에 걸쳐 있는 대청호는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이다.

대청호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청주와 충청북도와 대전광역시에 걸쳐 있는 대청호는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청주 일대의 중부지역 식수와 생활용수를 공급해 유명하기도 하지만 호수 위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더욱 유명하다.

대청호 전망대에서는 대청호와 인근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주변으로 가볼 만한 여행지도 많아 청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청주 상당구에는 수암골이 있다.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촌으로 시작한 이곳은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자취를 찾기 힘든 달동네이다.

수암골은 2007년부터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벽화마을로 거듭나면서 지금은 청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여행지로 거듭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주 우암산 자락에 위치해 청주 시내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고, 저녁노을이 질 무렵 내려다보는 풍광이 아름답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지만 2007년부터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벽화마을로 거듭나면서 지금은 청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여행지로 거듭났다. 청주 우암산 자락에 위치해 청주 시내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고, 저녁노을이 질 무렵 내려다보는 풍광이 아름답다.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청주 명소를 찾는다면 미동산수목원에도 방문해보자. 미동산수목원은수목원 내 위치하고 있는 산림환경 생태원을 통해 자연생태환경 보존과 생태환경에 대한 교육 장소 마련을 위해 조성되었다.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청주 명소를 찾는다면 미동산수목원에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산림과 생태에 대한 전시를 하고 있는 산림환경생태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자연교류원,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습지원이 있어 자연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충주의 다양한 여행지 즐기고 맛집도 찾는다면 청주 율량동에 방문해 보자. 다양한 맛집이 있어 청주는 어느 곳을 방문해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청주 율량동 갈비 정겨운수제숯불갈비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맛집이 있어 청주는 어느 곳을 방문해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청주 율량동 갈비 정겨운수제숯불갈비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청주맛집 DB

청주 율량동 맛집 정겨운수제숯불갈비는 다양한 미디어에 소개될 정도로 맛이 일품인 맛집 중 하나다. 이곳은 덧살 부위를 사용하지 않은 1등급 갈비만을 엄선해 사용하는데, 신선한 각종 과일과 채소로 육수를 내어 직접 숙성시킨 수제 갈비로 사랑받고 있는 청주 율량동 맛집이다.

청주 맛집인 이곳은 고기를 구울 때 극세석쇠를 이용한다. 극세석쇠는 석쇠교체가 필요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고기의 참숯이 닿는 면적이 넓어 단시간에 참숯의 그윽한 향기가 고기에 전달되어 갈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청주 율량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청주 맛집인 정겨운수제숯불갈비는 고기의 참숯이 닿는 면적이 넓어 단시간에 참숯의 그윽한 향기가 고기에 전달되어 갈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청주 율량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청주맛집 DB

정겨운수제숯불갈비 업체 관계자는 “고기집인 만큼 고기 맛이 좋은 것은 기본이다. 여기에 정겨운수제숯불갈비만의 청주 점심 메뉴인 제육볶음과 소불고기도 맛볼 수 있다”며 “청주 율량도 맛집만의 특제 갈비로 체력도 충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다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