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으로 떠나는 3월 여행, 여행지와 가볼만한 맛집
상태바
평창으로 떠나는 3월 여행, 여행지와 가볼만한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감자꽃 스튜디오, 오대산, 월정사성보 박물관 등 평창 가볼만한 곳
3월에는 따뜻한 훈풍에 움츠렸던 몸을 움직이기에도 좋고, 아직은 아쉽지만 봄꽃을 기다리며, 여행지를 둘러보기에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3월에는 여행자들이 국내여행을 떠나는 최고의 시기이다. 따뜻한 훈풍에 움츠렸던 몸을 움직이기에도 좋고, 아직은 아쉽지만 봄꽃을 기다리며, 여행지를 둘러보기에도 좋기 때문이다.

더욱이 강원도 평창은 이제 세계인에게 주목받는 여행지로 거듭나며 많은 여행자들이 3월 여행지로 선택하고 있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평창을 찾았다면 어떤 여행지를 가보는 것이 좋을까.

평창 가볼만한 곳이 많기로 소문난 여행지인데 그중에서 감자꽃 스튜디오는 옛 산초폐교 건물을 재생해 만든 소규모 복합문화공간이다. 예술가에게는 창작공간으로, 주민과 여행자에게는 교육과 체험공간으로 마련된 이곳은 평창을 방문했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자.

평창 가볼만한 곳이 많기로 소문난 여행지인데 그중에서 감자꽃 스튜디오는 옛 산초폐교 건물을 재생해 만든 소규모 복합문화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감자꽃 스튜디오에서는 옛 학교의 흔적을 남긴 노산분교박물관, 감자꽃책다방 도서관, 미술실 그리고 갤러리로 이뤄져 있으며, 시기별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평창 여행에 즐거움을 더한다. 봄 시기에는 봄소풍이 유명하다.

오대산은 평창을 대표하는 산이자 유구한 문화를 간직한 사찰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특히 드라마 도깨비에서 볼 수 있었던 명상의 숲길은 지금도 강원도의 자연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드라마 도깨비에서 볼 수 있었던 명상의 숲길은 지금도 강원도의 자연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겨울에는 소복하게 쌓인 새하얀 공간이 여행자를 반겼지만, 3월에는 겨우내 얼었던 계곡과 숲이 깨어나면서 또 다른 멋스러움을 연출한다.

오대산에는 월정사가 있어 특별함을 더하는데, 그중에서도 귀중한 불교 유산이 한곳에 모여있는 월정사성보 박물관은 조계종 전통사찰에 봉안된 문화재를 보호하고 전시하는 곳이다.

국보인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오대산 상원사 중창권선문과 보물 4점 외에 각종 불교 문화재 600여 점과 팔만대장경 1450권을 소장하고 있다.

귀중한 불교 유산이 한곳에 모여있는 월정사성보 박물관은 조계종 전통사찰에 봉안된 문화재를 보호하고 전시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평창군 용평면에 있는 정강원은 우리나라의 한식을 전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세워진 여행지이다. 설립자 조정강 선생은 점차 잊혀가는 전통음식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한식 교육은 물론 한옥 숙소까지 갖춰 국내 최초의 전통음식문화 체험관을 설립했다.

정강원에는 전통음식의 역사와 가치를 전달하는 음식박물관, 전통한복과 한복 소품을 직접 입어보는 한복체험관을 비롯해 석빙고, 조리실습실, 동물농장 등을 갖추었다. 주변으로이효석문학관, 봉평장터, 허브나라 등 관광명소가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정강원에는 전통음식의 역사와 가치를 전달하는 음식박물관, 전통한복과 한복 소품을 직접 입어보는 한복체험관을 비롯해 석빙고, 조리실습실, 동물농장 등을 갖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렇듯 평창에 방문했다면 평창의 다양한 여행지와 평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맛있는 미식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평창은 우리나라 대표 메밀 산지로 막국수 맛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메밀 막국수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우리나라 대표 별미로 꼽히는데,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평창에서도 꼭 들려야 할 맛집으로 통한다.

메밀 막국수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우리나라 대표 별미로 꼽히는데,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평창에서도 꼭 들려야 할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평창맛집 DB

대관령면 횡계리에 위치한 평창막국수 맛집 삼교리동치미막구수 대관령점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메밀면 특유의 식감으로 호평을 받는 맛집이다. 여기에 신선한 각종 채소, 자체 개발한 양념장을 통해 많은 단골을 보유한 평창맛집이다.

평창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이곳의 대표메뉴는 단연 동치미 막국수. 직접 만든 동치미를 제공해 다른 막국수 전문점보다 더욱 시원하고 보다 깔끔한 맛을 제공해 막국수의 맛을 높였다.

알싸하면서 매콤하고 고소한 비빔 막국수도 맛볼 만 하다. 여기에 동치미 국물까지 더해져 특별한 메밀 막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닭장 메밀칼국수와 메밀전병, 수육, 닭장 메밀만두국, 새고기두루치기 등 평창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는 평창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평창맛집 DB
막국수와 곁들여 먹으면 좋은 삼교리동치미막국수의 수육은 단골이 자주 찾는 별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평창맛집 DB

뿐만 아니라 닭장 메밀칼국수와 메밀전병, 수육, 닭장 메밀만두국, 새고기두루치기 등 평창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만둣국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 막국수와 곁들여 먹으면 좋은 수육은 단골이 자주 찾는 별미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