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인강 지원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인강 지원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3.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 입력해야
커피바리스타 및 관련 업계 종사 또는 인강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게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면 참여 완료된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지만, 부담스러운 학원비로 인해 교육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커피바리스타 및 관련 업계 종사 또는 인강을 통한 취미 활동 학습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과정은 아카데미 필기, 실기 과정처럼 바리스타 되는 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원두 종류, 로스팅 방법,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법 등의 이론과 카페 바리스타 양성에 필요한 실무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본 교육원의 이벤트 당첨 수강생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문 바리스타가 하는 일 배우기 이외에 커피 로스팅 마스터·감정평가사 자격증 취득 과정, 티소믈리에 자격증 과정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며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 100종 취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 교육원은 수강생에게 더욱 실용적인 혜택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시험에 무료 응시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비롯한 100종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증 취득 시에는 연봉, 근무환경 등을 파악한 후 관련 기관 취업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