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나선 특급호텔이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상태바
소통 나선 특급호텔이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샷 이벤트에서 서포터즈까지 다양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황금 개띠 해를 맞아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인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특급호텔의 문턱이 과거에 비해 낮아지고 있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서 높았던 벽이 허물어지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특급호텔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황금 개띠 해 SNS 이벤트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황금 개띠 해를 맞아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8년 2월 15일, 설날 연휴부터 호텔을 방문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 SNS의 팔로워들에게 설지혜 작가가 그린 호텔과 황금 개가 있는 일러스트 손 거울을 선물한다.

올해는 특히 60년 만에 찾아오는 무술년, 황금 개띠 해로 황금과 결합하여 재물과 복의 해라고 풀이되기도 한다. 또한 개는 예로부터 사람과 가장 가깝고 집과 재물을 지켜주는 동물로 여겨져 왔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무술년의 이러한 의미를 담아 고객들이 항상 호텔에서의 추억과 황금 개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손거울로 제작해 올 한해 고객의 가정에 풍요와 번영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그랜드 힐튼 서울, 힐튼 리워즈 이벤트

그랜드 힐튼 서울은 2018년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와 정보 전달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오픈했다. 사진/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은 2018년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와 정보 전달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오픈했다.

카톡 플친과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그랜드 힐튼 서울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패키지 안내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다양한 정보 전달 및 소통의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그랜드 힐튼 서울은 창립 기념일인 5월 16일에 착안해 매월 16일에 감사의 선물을 드리는 ‘힐튼 리워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이용 고객(호텔 이용 고객) 및 SNS 계정 팔로우 고객(온라인 채널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호텔 곳곳에 비치되어 있는 힐튼 리워즈 응모함에 응모권을 작성해 참여하거나, 그랜드 힐튼 서울 이용 인증샷 업로드 또는 힐튼 리워즈 게시글을 리그램 해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이 달의 상품을 제공한다.

지난 1월 16일에는 힐튼 리워즈 상품으로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티켓을 힐튼 리워즈 상품으로 제공했으며, 다가오는 2월 16일은 흥이 넘치는 뮤지컬 ‘킹키부츠’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모먼트 인증샷 공유 이벤트

콘래드 서울은 지난 9월부터 뷔페 다이닝 제스트(Zest)를 포함해 콘래드 서울에서의 추억을 인증샷과 함께 SNS에 공유하는 이들 중 매달 3명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콘래드 서울 모먼트’ 인증샷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구체적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스트를 포함한 콘래드 서울에서의 인증샷과 ‘ConradSeoulMoment’ 혹은 ‘콘래드 서울 모먼트’를 태그해 개인 SNS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매달 첫째주에 지난 달 참여자 중 3명을 선정해 콘래드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경품으로는 1등에게는 콘래드 서울 디럭스룸 2인 숙박권 1매, 2등은 제스트 2인식사권 1매, 그리고 3등에게는 콘래드 시그니처 베어를 증정하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SNS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2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진행한다. 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SNS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2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진행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SNS에 로맨틱 하트 케이크 또는 러브 타르트 중 1가지 제품을 선택한 후, 선물해주고 싶은 사람을 소환하고 사랑을 고백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로맨틱 하트 케이크 또는 러브 타르트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3일(화)에 진행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공식 서포터즈 운영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과 공식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사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과 공식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진행 중인 프로모션, 패키지 소식뿐 아니라 이벤트, 브랜드 이미지 및 소통형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고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2014년부터 공식 서포터즈 “앰벗”을 꾸준히 운영 중이다. 미 출시 메뉴 시식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고 온라인 홍보 미션을 수행하는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친구 소환 이벤트

밀레니엄 서울 힐튼은 현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다. SNS 채널을 통하여 식음료나 객실 관련 상품 정보는 물론이고 소소한 호텔 풍경과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담백하게 포스팅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항시 운영하는 것이 운영 방침 중 하나이다. 현재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중인 이벤트는 ‘스리랑카 푸드 페스티벌 기대평 남기고 친구 소환하기’가 진행 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