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종합비타민 영양제가 도움 될 수 있어
상태바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종합비타민 영양제가 도움 될 수 있어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2.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한 영양섭취, 적절한 운동, 영양제로 극복해야
스페쉬의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이소플라본성분이 함유된 여성종합영양제로 40대 이상 갱년기를 겪고 있거나 갱년기를 앞둔 분들에게 적합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 뉴스팀]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로 인해 폐경이 나타난다. 대개 1년간 생리가 없을 때 폐경으로 진단하며 폐경이 나타난 이후의 약 1년까지를 갱년기로 본다.

갱년기는 개인차가 있지만 대체로 45세에서 55세에 해당하는데, 이 시기에는 안면홍조, 두통, 현기증, 이명, 불면 등의 혈관운동장애나 위장장애, 정신장애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갱년기를 잘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충분한 영양섭취가 갱년기 극복에 많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에 좋은 음식을 찾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갱년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미역, 시금치, 칡즙이 등이 있다.

특히 갱년기가 찾아오면 무기력하고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일수록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비만은 지방세포에서 성호르몬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아져 노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근력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갱년기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일 것이다.

무엇보다 갱년기를 무사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실제로 우울증이 생겨 정신과를 찾는 갱년기 여성들이 적지 않은 만큼 가족들과 대화하며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어머니가 갱년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생일선물로 의류나 가방, 시계 등이 아닌 여성호르몬에 좋은 음식이나 여성호르몬 영양제를 선물하는 것도 적절한 방법이다.

스페쉬의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이소플라본성분이 함유된 여성종합영양제로 40대 이상 갱년기를 겪고 있거나 갱년기를 앞둔 분들에게 적합하다.

이 멀티 비타민에는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베타카로틴, 나이아신, 엽산 등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그리고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지수 개선이 확인된 회화나무 열매추출물 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중년 여성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원료과 식약처로부터 과학적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생선콜라겐, 석류농축분말, 마카분말 등 16가지의 다양한 부원료까지 함유되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