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겨울에 방문하는 서귀포, 중문 맛집에서 만나는 흑돼지 요리
상태바
[제주여행] 겨울에 방문하는 서귀포, 중문 맛집에서 만나는 흑돼지 요리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2.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 경력 정셰프가 제주의 맛을 책임진다 ‘제주곰집’
차를 렌트할 경우 서귀포시에는 꼭 들르게 되는데 그중 중문관광단지를 빼먹기는 힘들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영원한 우리들의 휴양지 제주도는 언제 방문해도 볼 게 있으며, 어디를 방문해도 스토리가 깃들어 있어 발 닿는 곳이 다 관광지다.

요즘처럼 기온이 떨어진 때에는 스쿠터나 자전거여행보다는 렌터카여행이 인기다. 차가 있을 경우 서귀포시에는 꼭 들르게 되는데 그중 중문관광단지를 빼먹기는 힘들다.

보는 즐거움이 컸던 얼라이브 뮤지엄이 최근에는 듣기도 하고 만질 수도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사진/ 박물관은 살아있다

중문단지에서는 먼저 트릭아트, 디지털아트, 오브제아트, 조각미술, 프로방스 아트까지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된 박물관은살아있다(Alive Museum)를 만날 수 있다.

보는 즐거움이 컸던 얼라이브 뮤지엄이 최근에는 듣기도 하고 만질 수도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세계에서 가장 큰 광학아트 테마파크인 ‘얼라이브 뮤지엄 제주’를 빼먹으면 손해!

자녀들, 연인과 함께 찾으면 좋은 믿거나말거나박물관. 사진/ 제주관광공사

그밖에 이탈리아 정원, 프랑스 정원 등 다양한 화원을 볼 수 있는 여미지식물원,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한국음악의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케이팝, 다양한 동물이 펼치는 신기한 공연을 볼 수 있는 퍼시픽랜드가 중문단지 대표 명소다.

믿거나말거나박물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초콜릿랜드, 제주국제평화센터와 중문색달해변, 천제연폭포도 중문관광단지 안에 자리 잡고 있어 한 코스로 둘러보면 좋다.

서귀포 중문 흑돼지맛집 제주곰집은 30년 경력의 정셰프가 운영, 최고 품질의 제주 흑돼지만 사용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중문단지는 최고급 숙박시설이 몰려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더스위트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 신라호텔제주, 제주씨에스호텔&리조트, 하얏트리젠시제주, 한국콘도, 켄싱턴제주호텔,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있다.

맛집도 너무 많아 각 업소의 특징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하는데, 흑돼지전문점을 찾는다면 제주 3대 흑돼지 전문점으로 소문난 ‘제주곰집’을 추천한다.

제주곰집에서는 모둠 흑돼지가 가장 인기가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서귀포 중문 흑돼지맛집 제주곰집은 30년 경력의 정셰프가 운영, 최고 품질의 제주 흑돼지만 사용하고 있다. 서귀포 중문 흑돼지맛집 제주곰집에서는 흑돼지고기를 5일 이상 숙성시킨 후 연탄초벌을 거치기에 식탁에서의 조리 시간이 짧다.

초벌의 좋은 점은 고기에 은은하게 불향이 감돈다는 것과 전문가가 빠르게 익혀 육즙이 갇혀 있다는 점이다. 씹을 때마다 터져 나오는 육즙, 아무나 흉내 못 낸다.

해물우동이 맛있는 제주곰집은 서귀포 중문 올레길 제7코스 인근에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서귀포 맛집 제주곰집에서는 또한 초벌 시 특제소스를 발라 잡내를 없앴는데 식탁에 낼 때 직접 담근 멜젓과 된장을 함께 제공해 제주도 향토음식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제주곰집에서는 모둠 흑돼지가 가장 인기가 많다. 제주 산 식재료인 흑돼지, 전복, 새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으며 된장찌개, 김치찌개, 해물우동과 같은 사이드메뉴를 제공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제주곰집은 서귀포 중문 올레길 제7코스 인근에 있으며,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