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국 알리기 나선 관광청 “한국 관광객 잡아라”
상태바
자국 알리기 나선 관광청 “한국 관광객 잡아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쇼 개최, 홍보대사로 배우 위촉 등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18일 광주, 19일 대구에서 각각 로드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각국의 관광청들이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2017 괌정부관광청 로드쇼 성료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18일 광주, 19일 대구에서 각각 로드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는 트래블마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역대 가장 많은 16개 괌 현지 파트너가 참가해 괌에서 높아진 한국시장에 대한 위상을 보여줬다. 또한 국내 항공사 및 여행업계 관계자들에게 괌의 최신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마련됐다.

존 네이튼 디나잇 괌정부관광청장과 필라 라구아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는 “한국은 괌의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한국과 괌의 관광 업계 파트너들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차장은 “괌을 찾는 한국인 수요가 올해 4월부터 일본을 넘어서며 괌의 가장 큰 시장으로 발돋움 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가파른 성장을 보일 것”이라며 “올해 약65만 명 가까운 한국인이 괌을 여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부산발 직항 항공 증편으로 방문객 수가 더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괌 현지에서 진행 예정인 샵 괌 e-페스티벌, 새해 전야 불꽃놀이, 괌 마이크로네시아 아일랜드 페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소개됐다.

프랑스 관광청, 첫 홍보대사로 배우 이연희 선정

프랑스 관광청은 배우 이연희를 프랑스 관광청 첫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 프랑스 관광청

프랑스 관광청은 배우 이연희를 프랑스 관광청 첫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연희는 현재 JTBC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에서 프랑스 여행 가이드로 활약하며 아름다운 프랑스 여행지들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프랑스 관광청은 이연희의 청초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프랑스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그 첫 일정으로 지난 26일부터 파리에서 이연희와 함께 홍보 영상을 촬영한다. 파리장식미술관, 프롬나드 플랑테, 향수박물관 등 파리의 숨겨진 명소들을 재조명할 이번 영상은 오는 12월 초 프랑스 관광청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