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이번 주 단풍 절정, 하남으로 떠나는 맛집 여행
상태바
수도권 이번 주 단풍 절정, 하남으로 떠나는 맛집 여행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0.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검단산
최근 ‘생방송투데이’에서 핫한 맛집으로 소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미사리라이브대게. 한창 촬영이 진행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깊어가는 가을, 도심에서 가까운 하남에서 단풍놀이를 즐겨보자. 단풍은 모르고 보면 다 같아 보이지만 물줄기의 흐름에 따라, 음지와 양지에 따라, 고도에 따라 각기 다른 단풍색을 자랑한다.

한강의 기를 전해 받은 하남시 검단산 단풍은 유난히 색이 고와 가을이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 오곤 한다. 하남시청 동쪽에 위치한 검단산(657m)은 대략 2시간이면 오를 수 있는 순한 산으로, 백제 하남 위례성의 왕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산이었다.

한강의 기를 전해 받은 하남시 검단산 단풍은 유난히 색이 고와 가을이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 오곤 한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무엇보다 검단산은 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코스가 쉬워 가족 산행으로 알맞다. 산행의 시작은 하산곡동의 산곡초등학교 쪽과 팔당댐 건너 아래배알미쪽 등산로, 창우동의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방면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산곡초등학교 등산로가 가장 편한데 하산곡동에서 출발하는 산행은 처음에는 경사가 매우 가파르지만 산중턱에는 노송이 길을 안내해 걷기 편하다.

검단산 잘 닦인 정상에 서면 멀리 동쪽으로 팔당호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사진/ 경기관광포털

검단산 잘 닦인 정상에 서면 멀리 북한산과 도봉산 줄기가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동쪽으로는 팔당댐이, 남쪽으로는 용마산이 솟아 있으며, 서쪽으로는 중부고속도로가 기운차게 뻗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본래 이곳 정상은 세종대왕의 능을 쓰려던 자리했으나 여주로 옮겨가게 되어 이렇게 잘 닦여 있는 것이라고 한다.

하남 단풍놀이를 마치고 후 배가 출출하다면 팔당 맛집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스타필드 인근,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제철 대게를 제공하는 곳이다.

하남 단풍놀이를 마치고 후 배가 출출하다면 팔당 맛집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하남 스타필드에서도 가까운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주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손질비 없이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는데 대게전문점임에도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손님을 맞이한다.

가을을 맞이해 와인과 사케를 주문해보자. 생각보다 대게와 잘 어울리는 데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미사리라이브대게에 가족 손님, 커플 손님이 많은 데는 바로 이런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몫한다고 할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도 가까운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주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손질비 없이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에 최근 ‘생방송투데이’에서 핫한 맛집으로 소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집에서는 6천원 상차림비를 내면 다양한 곁들이찬과 해산물을 제공, 기본찬만 나오는 다른 집과 확연히 구분된다.

한편,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정오부터 2시까지 점심 특선으로 홍게콩불찜, 홍게수제비, 초밥, 물회, 성게알비빔밥, 회덮밥, 생우럭 매운탕, 게살장 비빔밥, 간장새우 등을 준비해두고 있어 단품이 필요할 때 주문하면 좋다.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제철 대게를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정오부터 2시까지 점심 특선으로 홍게콩불찜을 준비해두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스끼다시라고 하는 곁들이찬 종류만 해도 물회, 간장새우, 초밥, 단호박, 샐러드 5종, 칠리홍합, 스파게티, 얼갱이, 튀김, 모둠회 5종이 있다. 점심 곁들이찬의 경우 김치, 고추절임, 멸치볶음, 오징어젓이 준비되어 있다.

회는 대게나 킹크랩과 달리 즉석에서 주문할 수 있다. 무료 발렛파킹 가능하고 100명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회식과 모임장소로도 괜찮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자정까지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