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낭만 즐기며 이천 박물관 여행, 맛집에서 방점
상태바
가을 낭만 즐기며 이천 박물관 여행, 맛집에서 방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피아, 월전미술관, 이천시립박물관 등 가볼만한 곳은?
가을을 맞이해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을 맞이해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천은 예로부터 산좋고, 물좋은 여행지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을 만날 수 있어 가을 풍류를 즐기는데 이천만한 것이 없다.

이천의 명산 설봉산 설봉공원에 있는 세라피아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주옥같은 현대 도자기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2년마다 세계도자 비엔날레가 개최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세라피아는 수장고형 미술관 토야지움, 산정호수 구미호, 특별전시관 파빌리온 등 여행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다양한 도자기를 전시할 뿐만 아니라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공작소, 체험시설 등을 겸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수장고형 미술관 토야지움, 산정호수 구미호, 특별전시관 파빌리온 등 여행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다.

이천시 경충대로에 있는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근현대 미술의 거장인 월전 장우성 선생의 대표작품과 평생에 걸쳐 모은 국내외 고미술품 1532점이 전시된 미술관이다.

이천시립박물관도 이천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민속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월전미술관은 장우성의 생전 작업실을 원형에 가깝게 재현한 월전 기념관과 조각공원이 조성되어 익어가는 가을, 이천에서의 풍류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천시립박물관도 이천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민속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한 박물관이다. 외관은 창경궁을 본 따 지어졌으며, 고고유물, 역사유물, 민속유물 등 12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인근에는 설봉공원, 설봉호, 이천세계도자기센터, 설봉산 등 이천의 유명 여행지도 가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한국동요박물관은 아이들에겐 꿈을 심어주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국내 최초 동요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동요박물관은 아이들에겐 꿈을 심어주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국내 최초 동요박물관이다. 이천시 영창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곳은 약 300여 종의 동요자료를 만날 수 있어며, 전시실, 시청각실을 갖춰 한국 동요 100년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놨다.

서희역사관도 이천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이다. 이천시 부발읍에 있는 이곳은 서희 선생의 애국정신과 외교적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청소년들이 역사를 체험하고 미래상을 그려볼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서희역사관도 이천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전시관, 체험관, 영상관 등 공간으로 구성한 복합문화의 장인 이곳은 무려 14만 2000㎡의 규모의 서희테마파크 내에 마련됐다. 더불어 서희 역사산책로와 함께 위치하고 있어 서희 선생의 위대한 삶의 족적을 체험할 수 있다.

이천에서의 다양한 박물관 체험도 즐기고, 이천 맛집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 맛집 추천 게랑회랑은 올해 4월에 개장한 대게 전문점이다.

이천에서의 다양한 박물관 체험도 즐기고, 이천 맛집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워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천 맛집 추천인 이곳에서는 대게를 먹으면 튀김, 황태탕, 초밥, 활어회는 물론 콘치즈, 야끼우동, 샐러드, 가자미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만날 수 있어 푸짐하게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경기도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단체모임의 경우 함박스테이크, 깐풍기 같은 별미 메뉴도 맛볼 수 있어 인천을 찾은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게랑회랑에서는 대게를 먹으면 튀김, 황태탕, 초밥, 활어회는 물론 콘치즈, 야끼우동, 샐러드, 가자미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만날 수 있어 푸짐하게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게랑회랑은 올해 4월에 개장한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시사철 방문해도 좋은 이천. 박물관으로 의미있는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에서 박물관 여행도 즐기고, 이천시내 맛집에서 대게로 입맛 당기는 오감만족 이천 여행으로 낭만이 넘치는 가을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