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캠핑·등산의 향연…‘2017 대구레저위크’ 개최
상태바
골프·캠핑·등산의 향연…‘2017 대구레저위크’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8.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B2B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참가기업 호응 이끌어
‘2017 대구레저위크’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 엑스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2008년 ‘대구골프엑스포’를 시작으로 2013년부터 ‘캠핑엑스포’를 도입, 2016년부터 ‘레져전문엑스포’로 시작된 ‘2017 대구레저위크’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주 5일제 확산으로 국민 여가생활이 증가하면서 골프·캠핑·낚시 등 레저관련 산업들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은 수도권에 이은 국내 제2의 레저산업 수요처로서 부산·경남권과 함께 골프장, 캠핑장, 야영장 등 많은 레저장소들이 밀집돼 있고, 낙동강을 중심으로 조구산업이 발전하는 등 다양한 레저산업이 발달되고 있다.

이에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레저전문박람회인 ‘2017 대구레저위크’는 영남지역 레저산업 활성화와 골프, 캠핑, 낚시 인구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대중화를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 제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스포츠로서의 인식전환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골프·캠핑·낚시 관련 지역업체들에게 국내 수요가에 대한 최적의 정보 및 아이템을 제공함으로써 영남지역의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국내 레저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골프, 캠핑, 낚시, 등산 등 분야별 총 150여개 기업이 참가해 관련 장비와 용품을 홍보, 할인판매 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골프레슨, 원포인트레슨, 낚시레슨, 라테스민턴 체험, 전기자전거 체험, 관람객 경품행사, 참가업체 경품행사, 대구야(焲)시장)가 개최되고, RV레저차량(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 보트)특별관을 개최해 전시장을 찾는 골퍼, 캠퍼, 낚시꾼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2017 대구레저위크’의 입장료는 3000원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