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과 명동 주변 데이트코스, 맛집에선 “분위기 좀 잡아볼까”
상태바
남산과 명동 주변 데이트코스, 맛집에선 “분위기 좀 잡아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로7017, 문화역서울284, DDP, 남산공원 등 가볼만한 곳은?
서울의 문화, 경제, 역사의 중심지 중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철 더위의 절정인 말복이 지나가며, 더위도 한풀 꺾이는 모양세이다. 무더위가 가시면서 서울 근교로 데이트를 떠나는 사람도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서울의 문화, 경제, 역사의 중심지 중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서울역 고가도로를 재활용해 만든 서울로7017는 서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365일 24시간 개방되어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도보관광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로7017에는 관광안내소 및 카페부터 목련무대, 달팽이극장, 장미무대, 방방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뿐만 아니라 서울로7017에는 관광안내소 및 카페부터 목련무대, 달팽이극장, 장미무대, 방방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쉬고 거닐며 즐길 수 있는 공간과 645개의 원형화분에 총 228종의 2만 4085주의 다양한 수목이 있는 아름다운 공중정원을 만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구서울역사를 재개장해 만든 문화역서울284도 옛 서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구서울역사를 재개장해 만든 문화역서울284도 옛 서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서울역사는 2004년 1월 새로운 민자역사가 신축되면서 구 역사는 폐쇄되었다가 2011년 원형 복원공사를 마친 후, 복합문화공간 문화역서울 284라는 명칭으로 재탄생했다.

서울역사 1층 중앙홀은 공연·전시·이벤트·카페 등을 위한 공간으로, 2층은 공연·전시·세미나·회의 등을 위한 다목적 홀로 이용되고 있다.

DDP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각종 전시, 패션쇼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DDP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각종 전시, 패션쇼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는 훈민정음·난중일기展, 루이 비통 특별전, 공유도시 서울투어, DDP 하비카페 등이 운영되고 있다.

남산공원에서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N서울타워를 오르면 서울 곳곳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남산공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데이트 코스이다. 서울 남산에 있는 도심 공원으로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자에게 인기있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한남지구에는 야생화원, 장충지구에는 장충단공원, 예장지구에는 한옥마을, 회현지구에는 남산도서관, 안중근의사기념관 등 사방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N서울타워를 오르면 서울 곳곳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중구의 데이트코스도 즐기고, 저녁은 분위기 좋은 명동 맛집을 찾아보자. 오후정은 명동에서도 분위기 좋은 일본 가정식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중구의 데이트코스도 즐기고, 저녁은 분위기 좋은 명동 맛집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중구에는 세계각국의 요리전문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후정은 명동에서도 분위기 좋은 일본 가정식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남산 맛집 오후정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오 세트B는 호일연어 스테이크와 명란크림소바와 어울리는 12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오후정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오 세트B는 호일연어 스테이크와 명란크림소바와 어울리는 12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매콤한 맛이 일품인 호일연어 스테이크는 입에 넣은 순간 녹을 정도로 부드러우며, 풍미가 가득한 명란 크림소바는 입에 꽉차는 크림의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한 바쿠단과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는 크림카레, 고등어 미소조림, 매콤 돼지고기 생강구이, 매운 돈코츠 나베 등 데이트에서 분위기를 살리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끝으로 커피젤리는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다.

매콤한 맛이 일품인 호일연어 스테이크는 입에 넣은 순간 녹을 정도로 부드러우며, 풍미가 가득한 명란 크림소바는 입에 꽉차는 크림의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곳 오후정에서는 바쿠단과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는 크림카레, 고등어 미소조림, 매콤 돼지고기 생강구이, 매운 돈코츠 나베 등 데이트에서 분위기를 살리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창가에선 명동 인파를 구경할 수도 있고, 인근에 명동성당에서도 가까워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오는 주말엔 서울 근교에서 연인과 명동 데이트도 즐기고 분위기 좋은 맛집에서 한 여름밤의 추억을 남겨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