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규리, ‘평창동계올림픽’ 국내외로 알리다
상태바
배우 김규리, ‘평창동계올림픽’ 국내외로 알리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8.0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의 자신감 영상 제작해 공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김규리가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6개월을 앞두고 '열정으로 준비하는 세계인의 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사진/ 서경덕 교수 연구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김규리가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6개월을 앞두고 '열정으로 준비하는 세계인의 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3일 서경덕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2분 30초 분량의 이번 영상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건설된 경기장 및 ICT 시스템 구축, 편리한 교통망 신설 등을 소개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의 자신감을 국내외로 보여주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배우 김규리가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했고,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해 국내외로 홍보하기 시작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적인 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앞으로 6개월 남았다”며 “이런 의미 있는 행사를 민간차원에서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재미있게 알리는 일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 세계 주요 언론사 600여 곳의 트위터 계정에 영상을 첨부했고 50여 개국 한인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올렸다”며 “특히 각 나라에 퍼져있는 유학생들의 SNS계정을 통해 각 나라 젊은층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어 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 프랑스, 중국 등 대륙별 주요 1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별로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올려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도 널리 홍보중이다.

이번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김규리는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수 있는 이런 국제적인 행사의 영상에 내레이션을 맡아 개인적으로도 영광”이라며 “나부터 평창동계올림픽에 더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했으며 향후 서 교수팀은 평창동계올림픽에 관한 시리즈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국내외로 붐업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