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한국으로 돌아온 백종원, LA소스 비법 대공개
상태바
[집밥 백선생3] 한국으로 돌아온 백종원, LA소스 비법 대공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레이비소스부터 미국식 칠리소스까지 활용 100배 만능소스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미국 LA 특집을 마치고 돌아온 백선생과 제자들이 LA에서 배운 LA소스 비법을 공개하는 방송으로 꾸며졌다. 사진/ 집밥백선생3 방송캡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미국 LA 특집을 마치고 돌아온 백선생과 제자들이 LA에서 배운 LA소스 비법을 공개하는 방송으로 꾸며졌다. 특히 LA 특집 4편에 걸쳐 방영된 맛집에 대한 평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방송을 시작했다.

백종원은 “그래서 오늘은 LA에서 먹었던 그 맛을 재현하면서 응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한다”고 말했다.

제일 먼저 선보인 소스는 고기에도 빵에도 잘 어울리는 백선생과 제자들이 푹 빠져버린 그레이비소스였다. 사진/ 집밥백선생3 방송캡쳐

제일 먼저 선보인 소스는 고기에도 빵에도 잘 어울리는 백선생과 제자들이 푹 빠져버린 그레이비소스. 육류를 구울 때 나오는 육즙에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밀가루로 농도를 더한 그레이비 소스는 간 소고기, 우유, 물, 양파, 감자, 스틱버터, 소금, 후춧가루, 밀가루, 바게트 등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버터 2/3개를 넣고, 간 소고기 1컵을 넣어 볶다가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소고기 수분이 완전히 날아갈 때까지 볶은 후 밀가루 3숟갈을 넣어 저어주면서 끓이면 기본준비는 완료된다.

믹서에 양파 1/2개, 감자 1/2개, 물 1컵을 넣고 믹서에 간다. 여기에 우유 2컵을 섞어주고 팬에 부어 저어주면서 걸쭉해질 때까지 끓이면 완성된다.

그레이비소스를 활용한 로제소스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로제소스로는 로제소스떡볶이를 만들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사진/ 집밥백선생3

그레이비소스를 활용한 로제소스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로제소스로는 로제소스떡볶이를 만들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로제소스는 그레이비소스에 케첩을 넉넉하게 끓여주면 완성. 떡볶이떡,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등을 이용한 로제소스떡복이는 로제소스에 물 또는 물을 조금 넣은 후 떡볶이떡을 넣어 약불에서 조려주면 끝난다.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고추장 1/2숟갈을 넣고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2숟갈을 넣어 끓인 후 떡볶이떡을 넣어 조려주면 매운 로제떡볶이로도 만들 수 있다.

백종원은 만능소스 그레이비소스를 이용해 밥과 치즈의 환상궁합 새우그라탱도 만들었다. 사진/ 집밥백선생3

백종원은 만능소스 그레이비소스를 이용해 밥과 치즈의 환상궁합 새우그라탱도 만들었다. 백종원표 새우그라탱은 냉동새우, 그레이비소스, 밥, 소금, 모차렐라치즈, 체더 슬라이스치즈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팬에 냉동새우 1주먹, 그레이비소스를 넉넉하게 넣고, 밥 1공기와 소금간을 한다. 전제레인지용 그릇에 볶은 밥과 모차렐라치즈와 체더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완성된다.

LA를 다녀온 집밥 교실 제자들이 요청한 1위 메뉴는 바로 코울슬로로 한국식 코울슬로와 달리 담백한 맛과 양배추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LA를 다녀온 집밥 교실 제자들이 요청한 1위 메뉴는 바로 코울슬로로 한국식 코울슬로와 달리 담백한 맛과 양배추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집밥백선생3 방송캡쳐

양배추, 소금, 생크림, 통후추, 설탕, 식초, 마요네즈, 햄, 당근, 식빵을 이용한 코울슬로는 양배추 1/4개를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채 썬 양배추, 소금 1숟갈을 넣고 25분간 숨을 죽인다.

생크림 1컵, 통후추를 빻아서 넣고 잘 버무려주면 코울슬로가 완성되며, 햄과 당근을 얇게 채 썰어 넣고 버무리면 멕시칸샐러드로도 먹을 수 있다.

미국식 칠리소스도 만들었다. 간 소고기, 양파, 고춧가루, 라이스치즈를 이용해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 집밥백선생3 방송캡쳐

또한, 미국식 칠리소스도 만들었다. 간 소고기, 양파, 고춧가루, 설탕, 간 마늘, 케첩, 진간장, 스틱버터, 커민가루, 소금, 후춧가루, 물, 나초, 체더 슬라이스치즈를 이용해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만드는 법은 스틱버터 2/3개, 간 소고기 1컵, 다진 양파 2컵, 간 마늘 2숟갈을 넣어 볶는다. 설탕 1숟갈, 고춧가루 2숟갈, 케첩 1숟갈, 진간장 2숟갈, 물 1컵을 넣고 약불에서 조려준다.

적당히 조려진 소스에 소금 1/3 숟갈을 넣어 간을 하고, 후추, 커민가루 1/2숟갈을 넣어주고 마무리하면 무궁무진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칠리소스가 만들어진다.

칠리소스로는 칠리치즈나쵸, 칠리덮밥, 칠리치즈프라이, 칠리핫도그, 칠리부리토 등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칠리소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사진/ 집밥백선생3

이 칠리소스로는 칠리치즈나쵸, 칠리덮밥, 칠리치즈프라이, 칠리핫도그, 칠리부리토 등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칠리소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