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낭만 가득한 해수욕장...속초 장사항맛집으로 출발
상태바
[여름휴가] 낭만 가득한 해수욕장...속초 장사항맛집으로 출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7.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이 부른다 파도가 손짓한다...속초로 떠나는 여름휴가
속초 해수욕장.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방문객들이 찾아와 머물다가는 휴식처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속초는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이다. 설악산이 지척이고 영금정, 청초호,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여름휴가 시즌에는 낭만 가득한 해변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을 두 군데를 고른다면 속초해수욕장과 등대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은 연중 개방하는 해변이다.

등대해수욕장. 주변으로 동명활어센터, 영금정, 해돋이정자, 등대전망대, 영랑호 등을 모두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백사장의 길이는 1.2 킬로미터로 개장되는 부분이 700미터다. 폭 50 미터의 모래사장은 모래가 곱고 수질이 청결해 인기를 누린다. 소나무 숲까지 발달해 있어 속초시민 뿐 아니라 여행객들이 몰리는 지역이다.

백사장을 따라 목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장, 국민여가캠핑장, 주차장, 야영장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 있다. 8월 20일까지 오픈하는데 개장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물에 들어가는 저녁 6시까지만 허용한다.

속초 해수욕장. 백사장을 따라 목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장, 국민여가캠핑장, 주차장, 야영장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 있다. 사진/ 속초시청

음수대, 지압보도, 망루대, 배구장, 미니축구장, 족구장, 야외무대 등이 있어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등대해수욕장은 2004년에 처음 개방된 청정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가 4백 미터, 폭은 35미터다.

등대해수욕장 주변으로 동명활어센터, 영금정, 해돋이정자, 등대전망대, 영랑호 등을 모두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속초관광의 허브로 삼을 만하다.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방문객들이 찾아와 머물다가는 휴식처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럭셔리한 외관의 장사항의 놀자대게. 장사항에는 수많은 대게 전문점이 여행자들을 반기는 대게 맛집들이 즐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역시 8월 20일까지 개장하며 개장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지만 수영을 허용하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화장실과 급수대를 운영하며 텐트와 튜브대여소, 간이음식점, 샤워탈의장을 갖추고 있다.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어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속초에는 해변만큼 항구도 발달해 있다. 항구마다 활력에 넘친 주민들의 생활상이 만나는 것도 재미있다. 속초항 동명항 대포항 외옹치항 장사항 등은 나름대로 특징을 자랑한다.

놀자대게의 곁들이찬. 속초 명물 오징어순대튀김, 묵사발, 닭강정 등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들이 무한리필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중 장사항은 배가 고플 때 찾아가는 것이 좋다. 수많은 대게 전문점이 여행자들을 반기는 대게 맛집들이 즐비한 곳이기 때문이다. 장사항 맛집 중에서도 대표맛집을 추천한다면 놀자대게다.

속초맛집 놀자대게가 유명한 이유는 고급레스토랑을 능가하는 럭셔리한 맛집이기 때문이다. 외관도 깔끔하지만 내부에 들어가 한눈에 속초 바다 풍경이 바라보이는 비치뷰 전망이 압권이다. 창문너머 장사항 방파제로는 푸른 파도가 부셔지는 모습이 한가롭다.

연인들끼리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찾아가기에 좋은 장사항 맛집이다. 실제로 놀자대게는 장사항 데이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찜요리와 여기에 딸려 나오는 곁들이찬이 푸짐하기로 유명하다.

놀자대게.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찜요리와 여기에 딸려 나오는 곁들이찬이 푸짐하기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곁들이찬에는 속초 명물 오징어순대튀김, 묵사발, 닭강정 등이 무한리필이다. 이 뿐만 아니라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홍게라면과 게뚜껑 볶음밥, 신선한 생선회와 전복이 올라간 물회까지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요리들이다.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장사항 맛집을 네이게이션에 입력하고 떠나보자. 속초의 식도락 삼매경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