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 안 부럽네!” 하남 물놀이장 ‘유니온파크’, 입맛 없을 때는 하남 맛집
상태바
“놀이공원 안 부럽네!” 하남 물놀이장 ‘유니온파크’, 입맛 없을 때는 하남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7.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쓰레기처리장을 첨단환경 기초시설로 개선, 시민에게 개방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물놀이기구에 탈의실까지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온파크. 사진/ 하남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평년을 웃도는 더위로 함부로 외출하기가 겁나는 요즘, 놀이공원 안 부러운 시설로 주목받고 있는 하남시 유니온파크를 방문해보자.

지역적으로 한강을 사이에 두고 남양주시와 마주하고 있는 하남은 물 맑고 경관 좋기로 유명한 고장이다. 하남 유니온파크는 기존 음식물쓰레기처리장을 첨단환경 기초시설로 개선, 시민에게 되돌려준 물놀이장이다.

유니온파크 가는 길에는 착시현상을 이용한 바닥벽화가 그려져 있어 물놀이장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 경기관광포털

유니온파크 바닥벽화를 따라 가다보면 어린이물놀이장이 등장하는데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물놀이기구에 탈의실까지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는 하남의 상징 유니온타워가 있어 한강을 아우르는 도시의 멋진 정만을 즐기려는 방문객이 많이 찾고 있다.

유니온타워의 전망대 엘리베이터는 관리동에서 탈 수 있는데 3층 혹은 4층에 내리면 각기 지상 100m, 105m 높이의 초고층 전망대에 도달하게 된다. 특히 이 유니온타워 엘리베이터는 100m를 단 53초에 주파해 화제몰이를 한 바 있다.

유니온파크 인근에는 하남의 상징 유니온타워가 있어 한강을 아우르는 도시의 멋진 정만을 즐기려는 방문객이 많이 찾고 있다. 사진/ 경기관광포털

한편 한강 쪽으로 생태정원, 체육관, 야외공연장 등이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족구장, 농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 테니스장 등 생활체육시설도 잘 정비되어 있어 여름밤 가볍게 운동하기 좋다.

유니온파크 인근에는 거의 직선으로 한강 방향으로 흐르는 덕풍천이 있는데 둑방길 정비가 잘 되어 있어 산책 겸 방문하면 딱이다.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주말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집 탐방이다. 스타필드 인근,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주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기 때문에 발라내는 번거로움 없이 온가족 다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다.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주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대게전문점이라고는 믿기지 않게 세련된 인테리어로 손님을 맞이하는데 와인과 사케를 주문해서 대게와 함께 먹으면 맛과 분위기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주말 드라이브에 나선 가족, 데이트에 나선 연인 손님이 유난히 많은 것은 바로 이런 차분하고도 로맨틱한 분위기 때문일 것이다.

구매와 시식이 분리되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한편,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정오부터 2시까지 점심 특선으로 홍게수제비, 초밥, 물회, 성게알비빔밥, 회덮밥, 생우럭 매운탕, 게살장 비빔밥, 간장새우 등을 준비해두고 있어 단품으로 시켜 먹기에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