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7’ 상생 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관광공사,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7’ 상생 혁신대상 수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7.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유통 플랫폼 통한 관광정보 생태계 구축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서비스가 ‘상생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 캡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서비스가 ‘상생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인터넷 에코어워드’는 인터넷 서비스의 효과적인 활용과 건강한 인터넷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정된 상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하기 위한 행사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한 관광정보 생태계 구축 및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상생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내 여행정보 포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하나의 콘텐츠를 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모바일 웹, 앱, SNS)을 통해 유통하고, 민간에 API(Tour API)를 통해 무료로 개방해 현재 181개 민간서비스에서 활용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다음카카오 등 국내 유력 포털과의 제휴를 통해 확산 및 유통하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로, 공공협력 부문 상생 혁신을 이끌고 있다.

공사 국내관광진흥팀 송현철 팀장은 “향후에도 지방 관광지, 지역 축제 등 시의성 있고 생생한 여행정보 콘텐츠를 유통 플랫폼을 통해 공유·확산시킴으로써 국민의 여행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