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가볼만한 곳 1순위 천안 냉면 맛집서 더위 ‘싹’
상태바
천안 가볼만한 곳 1순위 천안 냉면 맛집서 더위 ‘싹’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끼리...독립기념관 테딘워터파크 찾아서
독립기념관. 연못과 솔숲쉼터 등과 7백 명 가까이 수용할 수 있는 야영장도 갖추었다. 이곳 휴식공간을 이동할 때는 태극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천안은 수도권에서 큰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다. 천안 꼭 가봐야할 곳을 추천한다면 독립기념관과 천안 종합휴양관광지가 항상 첫 손가락에 꼽힌다. 독립기념관은 1987년 국민모금운동으로 건립했다.

야외에는 독립을 상징하는 조형물과 애국선열들의 시와 어록을 새긴 어록비 등이 근대 역사를 증언한다.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통일염원의 동산과 철거한 조선총독부 건물을 전시해 놓은 공원도 이곳에 있다.

민족의 전통문화와 국난 극복의 역사를 전시한 겨레의 뿌리관, 1910년대의 독립운동과 3·1운동을 설명하는 겨레의함성관 등을 위시로 나라지키기관, 나라되찾기관, 새나라세우기관, 독립운동관 등 모두 7개의 전시관을 두고 있다.

테딘 워터파크는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 마을에서 착안한 아쿠아 바, 이탈리아 로마 신전에서 따온 노천탕 등을 테마로 워터파크를 구성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첨단 디지털 4D 시스템을 통해 입체 애니메이션 영상물도 감상할 수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자들이 찾아가기 좋은 여행지다.

관람객을 위한 휴식 공간도 잘 갖추고 있다. 연못과 솔숲쉼터 등과 7백 명 가까이 수용할 수 있는 야영장도 갖추었다. 이곳 휴식공간을 이동할 때는 태극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천안 종합휴양관광지 내 위치한 테딘 패밀리 리조트도 천안을 대표하는 여행 목적지다. 수도권에서 자동차로 1시간, KTX로는 30분 정도이므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천안 종합휴양관광지 내 위치한 테딘 패밀리 리조트도 천안을 대표하는 여행 목적지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면적이 4만6천평방미터에 달하는 이 종합관광지는 로마, 스페인, 핀란드, 베네치아 등 유럽 각 지역 문화를 테마로 삼았다. 국내 최초 캐릭터 워터파크로서 세계 여행하는 느낌을 주는 곳이다.

스페인 타워라는 이름의 슬라이드 타워, 핀란드 산타 마을이라는 이름의 푸드 코트, 파도 풀 무대, 노르웨이 바이킹,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 마을에서 착안한 아쿠아 바, 이탈리아 로마 신전에서 따온 노천탕 등을 테마로 워터파크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천안여행은 즐거운 먹거리를 경험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천안맛집으로 통하는 식당을 만나 보자. 그런 집을 원한다면 ‘목천 어쭈구리꼬기’가 제격이다. 이 천안 냉면맛집은 요즘처럼 여름 날씨에 시원한 냉면을 내놓는 집으로 인기가 높다.

천안맛집이 냉면 한그릇에 쏟는 정성은 남다르다. 냉면 육수 및 다데기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육수는 고객이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어쭈구리꼬기’의 냉면은 일반 냉면과는 비교대상이 아니다. 냉면 한 그릇 가격으로 냉면과 숯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숯불고기는 고기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다 구어진 상태로 나오므로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 않아 만족감이 높다.

이 천안맛집이 냉면 한그릇에 쏟는 정성은 남다르다. 냉면 육수 및 다데기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조미료는 최대한 적게 사용한다. 육수는 셀프로 고객이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천안맛집으로 통하는 식당을 만나 보자.‘목천 어쭈구리꼬기’는 냉면가격에 냉면과 구운 고기를 내놓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넓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도 이 독립기념관 맛집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룸이 마련되어 있음으로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고 여유 있는 주차공간까지 확보하고 있다. 단체로 방문해도 무리없이 수용하는 넓은 집이다.

 주변 볼거리와 맛까지  해결하는 이 천안냉면집 ‘어쭈구리꼬기’는 천안으로 여행할 예정이라면 기억해두어야 할 이름이다. 당장 방문하지 않더라도 네비게이션에 입력해두면 편리하다.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