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떠나는 주말여행지, 천안 여행의 핫스폿 '맛집'
상태바
연인과 떠나는 주말여행지, 천안 여행의 핫스폿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6.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적인 천안 주말 데이트' 가볼만한 곳 리각미술관, 천호지, 봉서산 등
천안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2시간 이내로, KTX로 30분 만에 갈 수 있는 여행지로 당일 여행지로 주목받는 중이다. 역사적인 여행지 이외에도 이색적인 데이트코스로 가득한 천안의 매력을 살펴보자. 사진은 유관순열사 유적.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즐기는 연인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충청남도 천안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2시간 이내로, KTX로 30분 만에 갈 수 있는 여행지로 당일 여행지로 주목받는 중이다.

가깝기에 안전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에 연인과의 관계도 가까워지기 마련이다.

리각미술관은 야외부지의 조각공원과 실내 전시장을 조성해 다양한 현대미술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연경관 속에 여유 있는 산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고의 천안 데이트 코스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천안의 리각미술관은 천안 데이트코스에서도 반드시 들려봐야 할 명소로 손꼽힌다. 리각미술관은 4700여 평의 대지 위에 조각가 이종각 선생의 예술적인 성취를 기념하는 한편, 서울에 집중된 문화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천안 지역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관이다.

미술관은 야외부지의 조각공원과 실내 전시장을 조성해 다양한 현대미술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연경관 속에 여유 있는 산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고의 천안 데이트 코스로 손꼽힌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천호지 역시 빼어난 주변 풍광으로 데이트코스로 제격. 천호지에는 웰빙마라톤 코스와 분수, 그리고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고, 각종 식물과 꽃이 심어져 있어 언제 찾아도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천호지 역시 빼어난 주변 풍광으로 데이트코스로 제격. 천호지에는 웰빙마라톤 코스와 분수, 그리고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고, 각종 식물과 꽃이 심어져 있어 언제 찾아도 좋은 여행지이다.

천호지 안에는 붕어, 잉어, 오리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뛰어난 풍경으로 천호지의 야경은 천안 12경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천안은 예로부터 물이 맑고 깨끗해 유명하며, 이런 수질을 이용하는 워터파크로 테딘워터파크&스파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천안은 예로부터 물이 맑고 깨끗해 유명하며, 이런 수질을 이용하는 워터파크로 테딘워터파크&스파가 있다.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천안의 온천수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 풍부한 탄산온천을 더해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테딘워터파크&스파에서는 뭉친근육을 풀어주고 테라피 효과를 주는 바데풀, 넥샤워, 바디마사지, 기포욕과 야외의 경치를 즐기면서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레몬탕, 쟈스민탕, 히노끼탕 등 7개의 테마가 있는 스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뭉친근육을 풀어주고 테라피 효과를 주는 바데풀, 넥샤워, 바디마사지, 기포욕과 야외의 경치를 즐기면서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레몬탕, 쟈스민탕, 히노끼탕 등 7개의 테마가 있는 스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천안에는 봉황이 깃들어 살았던 산이라 해 봉서산 역시 데이트코스로 잘알려져 있다. 천안을 대표하는 산인 이곳은 산 전체가 녹지공원으로 지정돼 언제 찾아도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봉서산에는 야생화와 조경수를 심고,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해 불편함 없이 등산할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 데이트코스로 인기 만점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봉서산에는 야생화와 조경수를 심고,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해 불편함 없이 등산할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 데이트코스로 인기 만점인 여행지이다.

천안에서, 봉서산에서 데이트를 마쳤다면 건강에 좋은 식사로 데이트를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천안 성정동에 있는 곤드레밥 맛집 ‘산이내린밥상’은 재료선택부터 손질, 조리 등 주인장이 직접 정성스럽게 만드는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이 일품인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천안 성정동에 있는 곤드레밥 맛집 ‘산이내린밥상’은 재료선택부터 손질, 조리 등 주인장이 직접 정성스럽게 만드는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이 일품인 맛집이다.

또한 천안 맛집 산이내린밥상의 대표메뉴인 건강에 좋은 곤드레밥상과 코다리 정식은 천안을 찾은 여행자뿐만 아니라 천안 주민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천안 맛집 산이내린밥상의 대표메뉴인 건강에 좋은 곤드레밥상과 코다리 정식은 천안을 찾은 여행자뿐만 아니라 천안 주민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특제 양념장에 비벼 먹는 곤드레밥상은 신선하고 깔끔한 맛으로, 코다리정식은 곤드레밥과 함께 나오는 푸짐한 코다리의 모습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산이내린밥상은 기본반찬 셀프코너가 따로 마련돼 있어 정갈한 반찬을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고, 신선한 과일도 준비돼 있어 건강한 한 끼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천안의 곤드레밥 맛집이다.

특제 양념장에 비벼 먹는 곤드레밥상은 신선하고 깔끔한 맛으로, 코다리정식은 곤드레밥과 함께 나오는 푸짐한 코다리의 모습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휴게실 공간도 별도로 준비돼 있어 식사 후 커피 한 잔과 함께 편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배려한 산이내린밥상으로 이번 주말 천안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