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여행] 거제도 주요 명소와 ‘자연산 돌게’ 게장 맛집
상태바
[거제도 여행] 거제도 주요 명소와 ‘자연산 돌게’ 게장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6.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한 간장게장 무한리필로 제공, 매스컴 진출
대한민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해금강은 유람선을 타고 감상할 때 그 진면목이 드러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경상남도 여행지 중에서 최근 핫한 지역 중 하나가 거제가 아닐까 싶다. 한려해상국립공원 거제도에는 이름에 값하는, 빛나는 명소가 다수 자리 잡고 있다.

외도는 섬 전체가 거대한 해상정원으로 수도권에서는 보기 힘든 야자수, 선인장, 동백나무, 후박나무 등이 집단 서식하고 있으며 그밖에 이국적인 조각품과 석조건물이 눈길을 끈다.

외도는 섬 전체가 거대한 해상정원으로 수도권에서는 보기 힘든 야자수, 선인장 등 희귀식물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다. 사진/ 외도 보타니아

해금강을 빼놓고 거제를 말하기는 어렵다. 대한민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해금강은 유람선을 타고 감상할 때 그 진면목이 드러난다. 유람선에서 경외감이 든다.

거제도 학동에는 우리나라 최대 면적의 몽돌해변이 자리 잡고 있다. 몽돌에 쓸리는 파도소리는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데 바닷물도 그에 못지않게 맑고 깨끗해 한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거제도 학동에는 우리나라 최대 면적의 몽돌해변이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차에서 홍포에 이르는 거제도 해안도로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정평이 나있으며 그밖에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바람의언덕, 장사도,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지심도 등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다.

즐거운 거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맛집탐방이다. 거제도 맛집 중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싱싱게장은 현지 주민에게는 꽤 유명한 맛집으로, 거제도 여행객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퍼지게 됐다.

유명한 집이라 메뉴가 꽤 많을 것 같지만 싱싱게장에서는 게장정식 하나만 취급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유명한 집이라 메뉴가 꽤 많을 것 같지만 싱싱게장에서는 게장정식 하나만 취급한다. 정식메뉴를 시키면 메인인 간장게장을 비롯해 양념게장, 생선구이, 생선조림, 된장찌개 등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사실 다른 메뉴는 필요가 없기도 하다.

싱싱게장만의 맛의 비결은 신선한 자연산 돌게로 게장을 담그고,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남다른 게장 맛을 낸다는 것이다. 더 놀라운 것은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 등 모든 음식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는 사실이다.

‘싱싱게장’ 맛의 비결은 신선한 자연산 돌게로 게장을 담그고,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남다른 게장 맛을 낸다는 것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정식메뉴를 시키면 메인인 간장게장을 비롯해 양념게장, 생선구이 등 다양한 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에 ‘KBS 생생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간장게장 맛집으로 전파를 타게 되었는데 장승포 본점에 이어 거제 대명리조트 인근에 직영점을 운영, 장승포 맛집과 함께 거제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나란히 불리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