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과 눈이 즐거운 속초여행, 설악산과 맛집으로 힐링여행
상태바
입과 눈이 즐거운 속초여행, 설악산과 맛집으로 힐링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5.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금강굴, 천불동, 천당폭포, 육담폭포 등 가볼만한 여행지는?
6월에 들어서며 여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1박 2일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강원도 속초가 제격이다. 사진은 설악산의 운해. 사진/ 국립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6월에 들어서며 여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이에 여행자마다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날씨를 만끽하며 위해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1박 2일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강원도 속초가 제격이다.

설악산과 동해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쉽게 갈 수 있는 여행지로 매력으로 가득하다. 특히 다채로운 여행 관광지 코스는 물론이고 식도락 여행을 하려는 여행객들의 발걸음도 사로잡는다.

속초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엔 설악산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설악산 해발 600m에 위치한 금강굴은 이색적인 설악산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설악산 중턱 암벽 가운데에 있는 금강굴은 가는 길이 험해 산 곳곳에 설치된 부교와 계단을 이용해야 갈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엔 설악산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설악산 해발 600m에 위치한 금강굴은 이색적인 설악산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설악산 중턱 암벽 가운데에 있는 금강굴은 가는 길이 험해 산 곳곳에 설치된 부교와 계단을 이용해야 갈 수 있다.

7평 남짓한 굴에는 토기 등과 석불좌상 등이 있어 승려가 도를 닦던 곳으로 짐작되고 있으며, 굴까지 오르면서 내려다보이는 천불동 계곡이 아름다워 초여름 설악산을 즐기기 좋은 목적지이다.

천당폭포의 주변은 바위와 물뿐이지만 시원하게 내리는 물줄기와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 연못은 마치 천국을 만난듯한 감동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천불동 계곡을 지나 끝에 다다르면 녹음이 우거진 나무사이로 천당폭포를 만날 수 있다. 우렁찬 소리와 함께 한줄기 시원한 물줄기는 보는 사람의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준다.

이곳의 주변은 바위와 물뿐이지만 시원하게 내리는 물줄기와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 연못은 마치 천국을 만난듯한 감동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외설악에 위치한 육담폭포도 빠지지 않는 설악산의 볼거리 비룡폭포를 지나 산을 오르다 보면 6개의 폭포와 연못으로 이뤄진 육담폭포를 만날 수 있다. 폭포자체는 크고 웅장하지는 않으나 주변의 산세가 아름다워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외설악에 위치한 육담폭포도 빠지지 않는 설악산의 볼거리 비룡폭포를 지나 산을 오르다 보면 6개의 폭포와 연못으로 이뤄진 육담폭포를 만날 수 있다. 폭포자체는 크고 웅장하지는 않으나 주변의 산세가 아름다워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설악산의 다채로운 볼거리도 살펴보고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식도락 여행의 코스로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가 있다. 

최근 속초에는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요즘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에는 수많은 대게 전문점이 있지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일반적인 대게 전문점과 다르게 레스토랑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사진/ 속초 맛집 스타대게

최근 속초에는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요즘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에는 수많은 대게 전문점이 있지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일반적인 대게 전문점과 다르게 레스토랑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커다란 창가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방파제에 부딪히는 파도와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실내에는 클래식 음악이 흘러져 나오며 대게와 함께 와인도 즐길 수 있어 기념일을 맞이해 속초를 찾은 여행자에게 제격이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커다란 창가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방파제에 부딪히는 파도와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실내에는 클래식 음악이 흘러져 나오며 대게와 함께 와인도 즐길 수 있어 기념일을 맞이해 속초를 찾은 여행자에게 제격이다. 사진/ 속초 맛집 스타대게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서는 깨끗한 수족관에서 관리를 한 게를 직접 고르는 순간 찜기에 쪄내어 제대로 게찜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먹기 불편하지 않도록 손질까지 돼 나온다.

게찜 외에도 곁들임 반찬과 서비스도 다채롭게 제공된다. 더불어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 볶음방 기본 서비스를 비롯해 새우, 소라, 초밥, 게살튀김, 오징어순대전 등 풍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속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서는 깨끗한 수족관에서 관리를 한 게를 직접 고르는 순간 찜기에 쪄내어 제대로 게찜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먹기 불편하지 않도록 손질까지 돼 나온다. 사진/ 속초 맛집 스타대게

오는 주말 속초 설악산으로 떠나 미세먼지에 찌든 도심에서 벗어나 일상 속 힐링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더불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보양식인 대게를 맛보며 속로의 미식여행도 함께 떠나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