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로 품격있는 데이트 코스와 사당역 맛집은 어디?
상태바
문화예술로 품격있는 데이트 코스와 사당역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위한 예술의 전당 문화공연 총정리
서울 사당은 문화예술 공간인 많아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경제·상업·문화·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유키구라모토 화이트데이 콘서트 역시 사당 인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사진/ 예술의 전당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서울 사당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상업지구와 직장이 밀집한 장소다. 더불어 인근에는 문화예술 공간인 많아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경제·상업·문화·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사당역은 직장인의 가족 모임, 직장 회식, 단체 모임 등이 이뤄지기도 하나 데이트 코스로 손색이 없다. 특히 사당역 인근 예술의 전당은 국내 최대 문화예술 공간인 예술의 전당에서는 미술, 연극, 뮤지컬, 콘서트가 매일 펼쳐지고 있다.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는 펼쳐지는 '인간'은 유리 감옥에 갇힌 두 주인공을 현실감 있게 관찰할 수 있도록 마주 보는 형태로 객석을 배치해 현장감을 높이고 관객과 호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 예술의 전당

우선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1위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유일한 희곡 ‘인간’을 만날 수 있다. ‘인간’은 프랑스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30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작품이다.

특히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는 유리 감옥에 갇힌 두 주인공을 현실감 있게 관찰할 수 있도록 마주 보는 형태로 객석을 배치해 현장감을 높이고 관객과 호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적인 데이트 코스를 원한다면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되는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 이삭줍기전 : 밀레의 꿈, 고흐의 열정’이 제격이다. 사진/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의 앙코르 공연이 펼쳐진다. 2013년 초연부터, 2016년 3번째 공연까지, 평균 점유율 90%를 기록한 대작이다. 故 김광석 불렀던 노래로 만들어진 창작 뮤지컬로써 20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미스터리한 사건이 관객을 숨 돌릴 틈 없이 몰아간다.

연출가 장유정의 감각적인 연출과 완성도 높은 스토리, 그리고 김광석의 음악까지 시간이 흐를수록 다시 되새길수록 진한 여운이 가슴 속에 남는다.

정적인 데이트 코스를 원한다면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되는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 이삭줍기전 : 밀레의 꿈, 고흐의 열정’이 제격이다.

파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오르세미술관은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에 걸친 명화, 조각, 건축 등 총 8만여 점의 작품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미술관이다. 이번 전시는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밀레의 이삭줍기, 고흐의 정오의 휴식을 비롯해 오르세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명작을 만날 좋은 기회이다.

사당 맛집 미남대게는 고급 식재료로 알려진 동해의 제철 대게를 비롯해 해산물 요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100% 동해에서 갓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당일 직송해 더욱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사당 맛집 미남대게

예술의 전당에서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겼다면, 사당 맛집 미남대게에서 품격있는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사당 맛집 미남대게는 사당역 내에서도 차별화된 메뉴와 맛, 품질, 가격 면에서 큰 호평을 받는 곳으로 주민들 사이에서 이수역 맛집, 교대역 맛집, 신림 맛집, 서울대 입구 맛집, 낙성대 맛집 등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다.

사당 맛집 미남대게는 고급 식재료로 알려진 동해의 제철 대게를 비롯해 해산물 요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100% 동해에서 갓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당일 직송해 더욱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대게찜, 대게 회무침, 가리비찜, 꼬막 밥 무침, 문어 골뱅이무침 등의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대게찜 주문 시 바지락탕, 대게 다리 튀김, 청어 알젓, 낙지젓 등의 별미를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사진/ 사당 맛집 미남대게

메뉴로는 대게찜, 대게 회무침, 가리비찜, 꼬막 밥 무침, 문어 골뱅이무침 등의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대게찜 주문 시 바지락탕, 대게 다리 튀김, 청어 알젓, 낙지젓 등의 별미를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겨울철 살이 가득 차오른 대게찜은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여기에 밥을 함께 비벼 먹어도 좋다. 겨울이 제철인 꼬막으로 만든 꼬막 밥 무침도 진한 풍미와 감칠맛이 일품이다. 얼큰한 대게라면 전골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는 깔끔하면서도 편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와 최고의 맛, 그리고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데이트코스는 물론 단체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으로 알려졌다. 사진/ 사당 맛집 미남대게

한편, 사당역 맛집 미남대게는 깔끔하면서도 편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와 최고의 맛, 그리고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데이트코스는 물론 단체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으로 알려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