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사이트 ‘중고차를 부탁해’ 구매요령 꿀팁 공개
상태바
중고차 사이트 ‘중고차를 부탁해’ 구매요령 꿀팁 공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2.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계 구입절차 밟아 계약해야...꼼꼼한 차량점검 ‘필수’
차량점검단계에서 고객이 직접 차량 상태를 확인하도록 한 후 성능기록부 및 사고 이력조회까지 면밀하게 진행한다. 사진/ 중고차를 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 대부분은 초보운전자인 경우가 많다. 이들 초보운전자 대다수가 전문지식이 부족해 중고차 구매 시 피해를 입는 사례가 종종 보고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중고차, 수원중고차 전문 사이트 ‘중고차를 부탁해’가 전문지식이 없는 구매자들을 위해 정보를 공개하고 나섰다.

이 공개 자료에는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들이 나와 있어 좋은 정보가 될 전망이다. ‘중고차를 부탁해’에서 제공하는 구입절차는 첫 구매자들도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모은다.

‘중고차를 부탁해’가 공개한 자료를 보면 중고차 구매 전 꼭 밟아야 할 4 단계가 있다.첫 번째가 구매 전 원하는 중고차 차종 선택이라면 두 번째는 그 선택한 모델의 시세파악이다.

세 번째는 해당 차량의 해당매물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고 마지막 그 차량에 대한 꼼꼼한 점검이 네 번째 단계다.

세 번째까지 진행하여 해당매물이 파악되었다면 네 번째 자동차 점검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자동차 등록증과 자동차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해 하자가 있는지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서류 검토를 통해 해당 매물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차량을 공업소에 맡겨 기술점검 단계를 밟아야 한다. 이렇게 4단계를 제대로 밟았다면 구매를 위한 절차를 들어가도 좋다.

‘중고차를 부탁해’는 이런 단계별 구입절차에 충실하다. 1차로 고객과 전화상담 후 매몰 차량을 확인하고 2차 상담을 통해 차량을 사전점검하고 시운전을 실시한다.

차량점검단계에서 고객이 직접 차량 상태를 확인하도록 한 후 성능기록부 및 사고 이력조회까지 면밀하게 진행한다. 이 과정에 끝나야만 고객과 최종 계약서를 작성한다.

중고차를 부탁해 관계자는 “중고차 구입 시 차량의 시운전은 필수”라며 “차량 시동을 걸었을 때 엔진음과 엔진 회전수, 배기음 등 차량의 작동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도로주행에서는 속도를 천천히 내며 엔진, 변속기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도로 주행 후 엔진 아래 바닥을 살펴보고 오일이 새는지 안 새는지도 정확히 확인할 필요도 있다.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전문사이트 ‘중고차를 부탁해’ 에서는 부담 없이 중고차를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할부 구매 서비스도 제공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쌓고 있다. ‘중고차를 부탁해’의 구매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