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선가 ‘뉴욕의 향기’가... ‘국제도시’ 인천 청라
상태바
어디선가 ‘뉴욕의 향기’가... ‘국제도시’ 인천 청라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2.3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넬웨이 품은 ‘디오스텔 청라’ 입주하면 ‘나도 뉴요커’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커낼웨이가 청라지구의 얼굴이 될 전망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영종도 향해 선 청라 국제도시가 서서히 위용을 갖추고 있다. 인천 청라 지구는 뉴욕 센트럴파크를 방불케 하는 거대한 공원이 들어서 도시의 얼굴을 바꾸는 것 중 하나가 공원이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커낼웨이가 청라지구의 얼굴이 될 전망이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 디지털 수족관, 미디어분수, 어반비치 등을 포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은 2015년 개장했다. 커낼웨이는 3.6km로 배가 다닐 수 있게 설계되어 청라국제도시를 동서로 관통한다.

수로 양쪽에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고 주변에 상점가가 들어섰다. 악기를 연주하는 동상 등의 예술 작품들과 분수대와 인공 수로가 여행자들의 눈길을 붙든다. 수변공원의 평화로운 모습에 살고 싶어지는 청라지구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 디지털 수족관, 미디어분수, 어반비치 등이 있다. 커낼웨이는 3.6km로 배가 다닐 수 있게 설계되어 청라국제도시를 동서로 관통한다. 사진/ 디오스텔 청라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7.27 km²의 부지에 9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될 국제도시로 건설되고 있다. 청라, 송도, 영종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구성하여 국제업무와 레저 중심지로 개발된다.

청라 신도시는 아직도 진행 중이지만 미래가치가 크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경인아라뱃길, 공항철도, 경인고속도로 등이 영종과 서울을 이어주고 있을 뿐 아니라 해안도시라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2015년 6월 인구 8만 명을 돌파했고 각종 기관들이 들어서고 있다.

국내 학력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가 둥지를 틀었다. 잭 니콜라스가 설계한 골프 코스 중 최고의 코스만 모은 베어즈 베스트 골프클럽도 이곳에 들어섰다.

교통요지 청라 지구. 인천지하철 2호선, 공항철도, KTX, BRT, 서울 7호선 연장선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사진/ 디오스텔 청라

라스베이거스와 애틀랜타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의 골프클럽을 꼽힌다. 앞으로도 국제업무타운, 국제금융허브, 첨단산업단지, 테마파크형 로봇랜드, 국제과학복합연구단지, 화훼단지, 커낼웨이, U-ECO시티, 홀리랜드 등이 들어선다.

하나드림타운, 신세계 복합쇼핑타운 등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인접한 서부산업단지에는 LG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연구단지가 2013년 말 준공한데 이어 2014년 아시안게임 주경기장도 완공되었다.

거주를 희망한다면 청라국제도시 커낼웨이 수변공원이 정원으로 둔 디오스텔청라(309개 실) 에 관심을 둘만하다. 9천만원대 가격에 인천지하철 2호선, 공항철도, KTX, BRT, 서울 7호선 연장선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디오스텔 청라는 세대별 계절창고, 테라스, 하늘공원 캠핑장, 옥상정원, 피트니스 센터, 카페, 내진설계 등 완벽한 거주공간이 될 전망이다. 사진/ 디오스텔 청라

디오스텔 청라는 세대별 계절창고, 테라스, 하늘공원 캠핑장, 옥상정원, 피트니스 센터, 카페, 내진설계 등 완벽한 거주공간이 될 전망이다.

커넬웨이 에 주변의 각종 상업시설과 대형마트로 인해 생활환경이 크게 평가받는다. ‘청라 디오스텔 오피스텔’ 가격대는 A타입 9천8백만 원대부터 B타입 1억9천8백만 원대까지 구분되어 있다.

(주)슈프림개발은 11월 10일부터 ‘디오스텔 청라’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오픈하고 분양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01(지하철 5호선 발산역 인근)에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