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속초 여행길, 꼭 먹어봐야 할 대게 맛집
상태바
새해맞이 속초 여행길, 꼭 먹어봐야 할 대게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동명항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 있는 식사를
동명항은 속초에서도 볼거리도 많고 맛집이 즐비해 강원도 여행1번지로 통한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어느덧 일주일 남짓으로 얼마 남지 않은 2016년, 가족과 함께 집에서 오붓한 시간을 즐겨도 좋지만 연말인 만큼 맛집도 둘러볼 겸 즐거운 여행길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주말을 통해 다녀오기 좋은 1박 2일 여행지로 강원도 속초가 있다.

청초호에 드리우는 영롱한 엑스포타워 그림자

속초 엑스포타워의 아름다운 조명은 마치 동남아에 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조양동 청초호변에 자리한 엑스포타워는 속초의 산과 호수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타워다. 높이 74m의 이 탑은 100여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전망대에 오르면 속초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멀리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 전경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특히 해질 무렵의 낙조와 어둠 속 야경이 아름답다.

엑스포타워의 아름다운 조명은 마치 동남아에 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하는데 청초호 호수공원을 따라 바닷바람을 쐬며 천천히 거니는 것도 겨울의 낭만을 일깨우는 방법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에서 맛보는 정통 대게요리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의 게찜은 속초 최저가를 자랑하면서도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보인다. 사진/ 김지현 기자

동명항은 속초에서도 볼거리도 많고 맛집이 즐비해 강원도 여행1번지로 통한다. 동명항 일대 가볼만한 곳으로는 영금정과 등대전망대 등이 있으며 이를 둘러본 뒤에는 대게, 활어회 등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 주변 식당을 둘러보는 게 순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겨울철 별미 대게를 맛보기 위한 여행객들로 북적인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의 게찜은 속초 최저가를 자랑하면서도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보인다. 무엇보다 직접 손질할 필요 없이 먹기 좋게 잘라 제공되므로 식사의 편안함까지 갖췄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물회에서부터 자연산 활어회, 게라면,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사진/ 김지현 기자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물회에서부터 자연산 활어회, 게라면,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곁들이찬을 제공, 동해의 참맛을 제대로 즐기게 해준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동명항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2층 객실과 넓은 룸을 갖추고 있어 연말 송년회 모임과 가족 외식 장소로도 손색없는 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