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무선인터넷, 속도·데이터 대폭 증가
상태바
KTX 무선인터넷, 속도·데이터 대폭 증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부터 최신 중계기 추가 설치
내년 1월부터는 KTX에서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Wi-Fi)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인터넷 이용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사진 제공/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KTX에 충전용 콘센트가 새로이 설치되는 가운데 내년 1월부터는 KTX에서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Wi-Fi)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인터넷 이용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코레일은 16일 오후 대전사옥에서 SK텔레콤과 KTX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존 KT 인터넷 서비스에 더해 KTX 전 객실에 최신형 장비를 추가 설치해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KTX 객차 2량당 1세트가 설치돼 있던 무선AP(모바일 기기와 인터넷 회선을 중계하는 통신장치)를 1량당 2세트로 4배 확대한다.

이는 1차선 도로를 4차선 도로로 확장한 것과 같은 효과로 통신 속도가 대폭 향상된다. 중계기의 개수가 늘어난 만큼 음영지역도 해소되어, 좌석 위치에 따라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던 현상도 해결된다.

또한 코레일은 데이터 용량을 기존 대비 약 3배 늘려 주말 등 고객이 많은 시간대의 인터넷 끊김 현상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코레일은 최근 특실 고객에게 견과류 제공 등 KTX 특실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KTX-1, KTX-산천 전 객실에 충전 콘센트와 UBS포트를 설치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