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 나를 찾아온 대게 속살, 이번 주말 ‘속초’ 맛집에서 놀자
상태바
가을날 나를 찾아온 대게 속살, 이번 주말 ‘속초’ 맛집에서 놀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가기 좋은 곳, 속초 테디베어팜
속초 많은 박물관 중 사랑하는 사람과 가기 좋은 곳이 테디베어 전시관이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속초를 찾는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속초 맛집 역시 핫 이슈인데 대게 철을 맞아 게의 속살을 맛보려는 방문객으로 속초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속초는 설악산, 대포항, 동명항, 영랑호, 청초호 등 기본적으로 볼거리가 많지만 연인끼리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은 박물관도 많다. 속초 많은 박물관 중 사랑하는 사람과 가기 좋은 곳이 테디베어 전시관이다.

속초 테디베어팜은 속초의 특화된 환경을 배경으로 곰인형 전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동해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테디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속초 테디베어팜은 속초의 특화된 환경을 배경으로 곰인형 전시관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설악산 암벽을 등반하는 테디부터 오징어배를 타고 출항에 나선 어부 테디, 청호동 아바이마을에서 갯배 타는 테디, 속초 해변에서 썬텐하는 테디까지 속초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낸 테디의 모습에 보는 이는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테디베어 갤러리 앞 테디가든은 아기자기한 정원을 배경으로 피크닉을 즐기는 테디들 외에도 우리나라 반달곰 정원사를 추가해 정겨움이 더욱 진하게 묻어난다. 그밖에 테디베어팜 기프트 샵에서는 세계 각국의 테디베어 인형은 물론 해외 여행객의 마음을 빼앗기에 충분한 한국적인 테디베어로 가득하다. 이곳의 테디베어 인형은 대부분 한정판으로 희소성 있는 제품들이라고 한다.

테디베어 갤러리 앞 테디가든은 아기자기한 정원을 배경으로 피크닉을 즐기는 테디들 외에도 우리나라 반달곰 정원사를 추가해 정겨움이 더욱 진하게 묻어난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속초에서는 먹거리 탐방도 빼놓을 수 없는데 최근에는 대게와 속초 물회가 여행객의 사랑을 듬뿍 받는 메뉴다. 항구가 코앞이라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속초 맛집 ‘놀자대게’는 대대로 대게를 잡아온 선원 집안으로, 어느덧 매출 규모가 100억 원이 넘는 속초시장의 명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항구가 코앞이라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속초 맛집 ‘놀자대게’.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놀자대게’

속초 대게 맛집 ‘놀자대게’의 성공비결이라면 속초를 찾은 모든 방문객에게 여행관광 가이드가 되어준다는 마음으로 속초 안내에 최선을 다했다는 것이다. 또한 속초 맛집 ‘놀자대게’는 고객에게 수익을 되돌려 준다는 의미에서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속초시장 맛집 ‘놀자대게’는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를 기본으로 속초 특산물로 꼽히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속초시장 맛집 ‘놀자대게’는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를 기본으로 속초 특산물로 꼽히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시장 맛집 ‘놀자대게’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을 비롯한 다양한 해물 곁들이찬을 상에 올려 방송국에서도 여러 차례 속초 맛집 ‘놀자대게’를 소개한 바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놀자대게’

속초 맛집 ‘놀자대게’에서는 주 메뉴인 ‘대게’ 주문 시 속초의 대표 음식인 오징어순대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 푸짐한 서비스 안주를 제공한다. 특히 속초 맛집 ‘놀자대게’의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은 잊을 수 없는 맛의 여운을 남긴다.

여기에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을 비롯한 다양한 해물 곁들이찬을 상에 올려 TV에서도 여러 차례 속초 맛집 ‘놀자대게’를 소개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