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먹트립 명소 동명항! 해산물 맛집 추천
상태바
속초 먹트립 명소 동명항! 해산물 맛집 추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7.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건횟집에서 자연산 활어회와 대게를 맛보세요
동명항은 영동지역 수산물 유통의 중심지로 어부들이 잡아온 활어가 활발하게 거래되는 곳이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연인에서부터 가족이 함께할 만한 여행지로 강원도 속초 어떨까. 속초에는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해 여름이면 많은 사람이 방문하여 먹트립을 즐기는 곳이다.

속초에는 많은 명소가 있지만 청초호를 중심으로 형성된 항구 순례에 나서보면 어떨까. 지역의 맛과 멋을 즐기는 특색 있는 여행으로는 항구 방문만한 게 없을 듯 싶다.

청초호는 북항과 남항으로 나뉘는데 북쪽에 있는 항구를 동명항이라 부른다. 동명항은 영동지역 수산물 유통의 중심지로 어부들이 잡아온 활어가 활발하게 거래되는 곳이다.

또한 동명항 부근에는 영금정이 있어 릴낚시와 대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활어판매장인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는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씨앗호떡, 닭강정 등 맛좋은 간식을 구입할 수 있다.

활어판매장인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는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씨앗호떡, 닭강정 등 맛좋은 간식을 구입할 수 있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동명항에는 500m 길이의 방파제가 있어 많은 배들이 정박 중이며, 인근 모래사장에는 주민들이 내다 건 말린고기들이 즐비하게 도열해 있어 낭만적인 어촌 풍경을 연출한다.

동명항 탐방 시 놓쳐서는 안 될 코스로 동해일출을 들 수 있다. 동명항이라는 이름도 ‘해가 밝아오는 동해의 항구’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만큼 이곳의 일출은 장관을 연출한다. 매년 새해가 되면 일출을 보려는 관광객으로 인해 북새통을 이루는 장소가 이곳 동명항이다.

파도소리 철썩이는 창가에 앉아 너른 바다를 바라보며 회를 먹다 보면 이보다 더 즐거운 식도락 여행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왕건횟집'

속초의 바다는 뜨거운 여름철 우리에게 휴식처를 제공하는 동시에 맛좋은 해산물을 공급해준다. 특히 속초 동명항 인근,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왕건횟집’은 제철 해산물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명소다.

현재 속초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제철을 맞은 자연산 활어회와 대게가 인기다. 속초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2층 홀이 명당으로 시원한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호젓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파도소리 철썩이는 창가에 앉아 너른 바다를 바라보며 회를 먹다 보면 이보다 더 즐거운 식도락 여행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현재 속초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제철을 맞은 자연산 활어회와 대게가 인기다. 사진 출처/ 속초 횟집 '왕건횟집'

속초횟집 ‘왕건횟집’에서는 주인장이 매일 직접 회를 시식함으로 회의 신선도를 점검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속초횟집 ‘왕건횟집’ 매장 입구에 전시된 수족관 역시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늘 청결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다.

속초 맛집에서 짭조름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먹트립! 연인에게는 더욱 사랑이 깊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가족 간에는 화목함이 배가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