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Go)! 증강현실의 세계로 떠나요
상태바
포켓몬 고(Go)! 증강현실의 세계로 떠나요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14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부기가 사는 바다 ‘속초’ 명소를 찾아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를 즐길 수 있는 ‘속초’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사진 출처/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도 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속초, 백령도, 울릉도로 향하고 있다.

‘포켓몬 고’는 위치정보(GPS)를 기반으로 게임 구역을 설정, 우리나라 대부분이 서비스가 불가능 지역이다. 그러나 사각지대에 속한 속초, 백령도, 울릉도 지역에서는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속초 지역에서는 포켓몬 고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출처/ 포켓몬 고

세 지역 중 속초는 ‘푸른 바다’로 유명한 장소이다. 드넓게 바다가 펼쳐진 속초 전경은 지우의 포켓몬 꼬부기를 저절로 떠오르게 한다. 속초의 경우 뒤로는 설악산, 앞으로는 바다가 자리 잡고 있다. 덕분에 산과 바다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포켓몬스터에서도 꼬부기와 지우가 만난 장소도 산과 바다가 함께 있는 마을이었다. 트레이너에게 버려진 꼬부기의 비행집단 ‘꼬부기단’의 리더였던 꼬부기는 로켓단에게서 자신을 지켜준 지우를 따라 여행한다.

금강산 자락으로 유명한 화암사에는 수많은 불교 유적과 전설이 자리해 있다. 사진 출처/ 화암사

속초는 포켓몬마스터를 위한 지우의 끝없는 여행기처럼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다. 그중 금강산 자락으로 유명한 화암사에는 수많은 불교 유적과 전설이 자리해 있다. 화암사에 가장 큰 볼거리는 ‘수바위’이다.

수바위는 전설만큼 왠지 모를 신비한 위엄이 느껴진다. 사진 출처/ 화암사

수바위에는 절이 외진 곳에 있어 양식을 구하기 힘들었던 이곳에 백발노인이 바위굴을 지팡이로 세 번 두드리게 하니 쌀이 나왔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이런 이야기가 전해지는 덕분인지 바위에서 왠지 모를 신비한 위엄이 느낄 수 있다. 회암사 수바위는 차를 타고 들어 갈 수 있으며 주변에 카페도 있어 쉬었다가 갈 수도 있다.

아바이 마을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갯배체험’이다. 사진 출처/ 청호동 홈페이지

가을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도 속초명소 중 하나다. 이곳에는 속초 간이 해수욕장, 아바이 순대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존재한다. 아바이 마을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갯배체험’이다. 특히 200원이면 갯배를 타고 속초 중앙시장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이용한다.

마지막 명소는 바다 마을 속초의 ‘해산물’을 판매하는 ‘속초 중앙시장’이다. 막 바다에서 건져 올린 해산물들은 엄청난 신선함을 자랑한다. 그중 대게는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다소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속초 대표적인 먹거리인 만큼 놓치면 후회할 ‘맛’을 경험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