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맛집, 여름휴가 여행지 안면도의 또 다른 즐거움
상태바
안면도 맛집, 여름휴가 여행지 안면도의 또 다른 즐거움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게, 대하의 주산지다운 푸짐한 해산물 맛볼 수 있어
안면도에는 바닷물이 맑기로 소문난 꽃지, 밧개, 삼봉, 백사장 등 각종 해수욕장이 자리해 있다. 사진 츨처/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여름여행을 안면도로 떠난다면 여행 후, 안면도 맛집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특별한 여름 여행코스로 안면도가 뜨고 있다. 안면도는 바닷물이 맑기로 소문난 꽃지, 밧개, 삼봉, 백사장 등 각종 해수욕장이 자리한 지역이다. 특히 안면도 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해 여유로운 해수욕을 원하는 이들이 주로 방문한다.

해수욕장 주변 캠핑장, 트래킹코스 등 시설도 매력적인 조건이다. 해변 캠핑카는 연인들의 낭만적 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신나는 휴식처를 제공하며, 넓은 트래킹코스의 경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썰물 때 길이 열리는 ‘간월암’은 자연이 만들어 낸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츨처/ 태안군

안면도 자연 휴양림은 전국의 국립 휴양림 중에서도 잘 갖춰진 곳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로 뽑힌다. 이외에 갯벌 다리가 유명한 ‘안면암’, 썰물 때 길이 열리는 ‘간월암’ 등 자연이 만들어 낸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안면도에는 쥐라기 박물관, 빛의 축제장 등 어린이를 위한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 츨처/ 태안군

또한 실제 공룡 뼈가 전시된 쥐라기 박물관, 1년 내내 열리는 빛의 축제장 등 어린이와 동행한 가족들을 위한 장소도 마련돼 있다.

요즘 대세인 먹방 추세를 따라 안면도 여행 코스에서 먹거리 계획도 빼놓을 수 없다. 안면도는 바닷가에 인접해 있다 보니 해산물이 바탕이 된 메뉴가 주를 이룬다. 특히 꽃게와 대하가 주산지인 만큼 꼭 먹어보는 게 좋다.

안면도 맛집은 바닷가에 인접해 신선하고 풍부한 해산물이 제공된다. 사진 츨처/ 태안군

안면도에 회와 꽃게, 대하 요리를 주메뉴로 내세우는 식당 중 ‘털보선장횟집’은 꼭 가봐야 하는 맛집이다. 털보선장횟집은 회와 전복이랑 간장게장 메뉴를 바탕으로 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이곳의 단골들은 신선한 횟감과 질 좋은 해산물, 최상급 꽃게를 제공하는 ‘털보선장횟집’을 착한 식당으로 뽑는다. 털보선장횟집은 금어기가 아닌 때에는 항상 엄선된 활 꽃게만을 이용한다. 또한 게국지, 꽃게탕, 간장 게장도 깊은 맛을 자랑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안면도에서 생선회와 꽃게, 대하 요리가 주메뉴인 ‘털보선장횟집’은 꼭 가봐야 하는 맛집이다. 사진제공/ 안면도맛집 털보선장횟집

털보선장횟집은 포장 판매를 하지 않는 곳으로 유명하다. 신선도 유지를 위한 방침이지만 종종 단골들의 간곡한 부탁으로 간장게장 포장을 해가는 광경도 볼 수 있다. 그 외에 가을엔 자연산 대하로 사람들이 붐비는 ‘대하 맛집’으로 손꼽힌다.

백사장항의 전망 좋은 해상인도교인 ‘대하랑 꽃게랑’이 털보선장횟집 주변에 자리해 있다. 덕분에 식사 후에는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산책하기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