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6월 13일부터 접수 시작
상태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6월 13일부터 접수 시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6.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작은 한국 대표하는 이미지로 수상작 갤러리 통해 홍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의 새롭고 매력적인 이미지 발굴을 위해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 세계 1300만 명 이상의 여행자가 찾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새롭고 매력적인 이미지 발굴을 위해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로 내·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홍보된다.

공모 주제는 ‘5K |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로,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5가지 키워드,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에 맞는 한국 이미지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00점을 시상하며,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 지역에서 찍은 사진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부문 특별상을 신설해 올림픽을 홍보할 수 있는 강원지역 사진을 다수 발굴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오는 8월 26일(금)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197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매회 약 1만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이전 수상작들은 공모전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