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동남아는 언제든…홋카이도는 겨울이 성수기"
상태바
"하와이·동남아는 언제든…홋카이도는 겨울이 성수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2.01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지 기후에 따라 방문 시기 영향받아
드디어 해외여행 길이 열린다. 괌에서 한국, 일본, 대만 여행 재개를 발표하면서 오는 7월 1일부터 괌 여행이 가능해져 코로나19로 갇혀 있던 여행자들이 해외 여행길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여기어때가 겨울 해외여행 트렌드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여행지의 기후에 따라 선호하는 방문 시기가 크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기어때가 겨울 해외여행 트렌드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여행지의 기후에 따라 선호하는 방문 시기가 크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홋카이도 같은 추운 여행지는 겨울에 떠나길 원했지만, 하와이ㆍ동남아 등 따뜻한 기후의 휴양지는 여름과 겨울 관계없이 선호도가 높게 조사됐다.

하와이, 동남아 등 휴양지는 여름과 겨울, 시기 상관없이 여행 선호도가 높게 조사됐다. 일본 홋카이도 등 추운 지역은 '겨울 쏠림 현상'이 발견됐다. 여행지의 기후에 따라 선호하는 방문 시기에 영향을 받았다.

일본 최북단에 있는 눈의 왕국 홋카이도에서 삿포로 눈축제(Sapporo Snow Festival)가 2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사진/ 삿포로 관광협회.
일본 홋카이도 같은 추운 여행지는 겨울 성수기가 뚜렷했다. 선호하는 방문 일정은 2월이 40.4%로 가장 높았고, 12월과 1월을 합치면 73.5%에 달했다. 사진/ 삿포로 관광협회

여행ㆍ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겨울 해외여행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 홋카이도 같은 추운 여행지는 겨울 성수기가 뚜렷했다. 선호하는 방문 일정은 2월이 40.4%로 가장 높았고, 12월과 1월을 합치면 73.5%에 달했다. 겨울 여행지의 대표 액티비티가 스파/온천(67.2%), 설경 감상(62.7%)으로 꼽혀, 계절성이 뚜렷한 게 이유로 해석된다. 온천이나 설경 모두 겨울 대표 즐길 거리로 추운 계절 여행지의 매력을 돋운다. 겨울 여행지로 추운 국가를 선택한 응답자 60.2%는 '눈이 좋아서'라고 대답했다.

여행지 중에선 일본 홋카이도(66.0%)가 거리 접근성 덕분에, 캐나다(25.3%)나 북유럽(25.3%) 대비 방문 의사가 컸다.

반면, 하와이나 동남아가 대표하는 열대 기후 여행지는 계절을 타지 않았다. 사시사철 따뜻한 기후 덕분에 한국의 날씨와 별개로 여행 선호도가 높았다. 2월에 여행을 떠나겠다는 응답자는 19.5%, 8월을 선호하는 답변은 19.0%를 기록했다. 동절기(12~2월)과 하절기(6~8월)도 각각 36.3%, 41.4%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년 내내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고, 이동이 자유로운 게 장점으로 꼽혔다. 응답자는 즐길 거리로 마사지 같은 휴양 프로그램(51.5%), 호캉스(43.9%), 맛집 방문(37.3%), 수상 액티비티(35.3%) 같은 다양한 활동에 주목했다.

대한항공이 취항하고 있는 38개국 113개 도시 중 하와이가 가족 여행지 및 신혼 여행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 하와이관광청
따뜻한 기후의 여행지 중에는 ‘하와이ᆞ괌ᆞ사이판’ 등 태평양 지역(53.8%)의 인기가 가장 많았다. 사진/하와이관광청

따뜻한 기후의 여행지 중에는 ‘하와이사이판(53.8%)’ 등 태평양 지역의 인기가 가장 많았다. ‘베트남태국필리핀(50.2%)’ 등 동남아 지역은 다음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시기와 상관없이 계절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해외여행의 매력 중 하나”라며 “올겨울 여기어때와 함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홋카이도나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따뜻한 하와이동남아 여행지 중 한 곳을 골라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일본부터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지역까지 근거리 여행지를 즉흥적으로 떠날 수 있도록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포함한 ‘해외 특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특전과 함께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했다. 예약 후 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 제보하면 차액의 2배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돌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