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타이완 등불축제, 타이베이에서 오는 2월 19일까지
상태바
2023 타이완 등불축제, 타이베이에서 오는 2월 19일까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3.02.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객 입국 재개 조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국제 관광 행사
대만관광청은 타이완의 해외여행객 입국 재개 조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국제 관광 행사로 ‘2023 타이완 등불축제’가 타이베이에서 오는 2월 19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대만관광청
대만관광청은 타이완의 해외여행객 입국 재개 조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국제 관광 행사로 ‘2023 타이완 등불축제’가 타이베이에서 오는 2월 19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대만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만관광청은 ‘2023 타이완 등불축제’가 타이베이에서 오는 2월 19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타이완의 해외여행객 입국 재개 조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국제 관광 행사로 타이베이 시내를 4대 전시구역과 12개 행정구역 등불구역으로 구성해 168ha의 광대한 면적에 걸친 ‘도심형 등불축제’로 꾸며진다.

대만관광청은 ‘2023 타이완 등불축제’가 2월 19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2023 타이완 등불축제는 타이완의 해외여행객 입국 재개 조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국제 관광 행사다. 특히 타이베이에서 등불축제가 개최되는 것은 23년 만에 처음이다.
올해의 등불축제는 ‘빛의 근원 타이베이’를 중심축으로, 타이베이 시내를 4대 전시구역과 12개 행정구역 등불구역으로 구성해 168ha의 광대한 면적에 걸친 ‘도심형 등불축제’로 꾸며진다.

타이베이 지하철(MRT)을 통해 쑹산 문화창의공원, 국부기념관, 타이베이 101 등 타이베이의 가장 핵심적인 상권들이 연결되며 300점 이상의 등불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프로젝션 매핑,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의 기술이 결합한 작품들이 고층빌딩과 도심의 골목 사이 곳곳에 전시돼 등불축제와 타이베이시가 하나로 결합하는 황홀한 시각적 향연을 만날 수 있다.

국부기념관에 설치된 등불축제의 메인등은 유명 아티스트 리밍다오의 지휘하에 최초로 로봇 형태의 과학기술 옥토끼 메인등으로 제작됐다. 총 높이 22m의 우주복을 입은 거대한 옥토끼는 전 세계에서 독보적인 타이완의 웨이퍼 산업에서 영감을 얻어 메인 테마로 삼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특수 효과를 구현한다.
또 특별히 금곡장 수상에 빛나는 뮤지션 천젠치가 메인등의 테마음악을 담당해 밝고 경쾌한 스타일의 음악과 다이내믹한 디지털 이미지가 어우러지며 화려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자유자재로 구성되는 옥토끼 메인등을 구현했다.

이번 행사에는 타이완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궈싱춘 선수를 초청해 얼굴 모션 캡처 기술을 통해 생동감 있는 옥토끼의 표정을 구성하는 코너도 마련되는 등 화려한 연출로 타이완의 자유와 민주주의가 가진 활력을 상징하고, 미래를 향한 타이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타이완 관광국은 2023 타이완 등불축제는 팬데믹 이후 첫 번째 대규모 국제 행사이기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등불축제 외에 타이완관광국의 ‘고속철도 승차권 1+1 이벤트’도 진행 중인 만큼 한국 관광객이 많이 방문해 할인된 고속철도 티켓으로 타이완 중·남부 지역을 여행하며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경험해 보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