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괌 여행 시 할인 혜택 등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눈길을 모으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샵 괌’을 더욱 활성화시키 기 위해 ‘샵 괌’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런칭했다.
‘샵 괌’은 괌에서 연중으로 진행되는 괌 최대 쇼핑 캠페인이다.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샵 괌’을 다운받으면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면세에 추가 할인 혜택 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앱 다운 후 블루투스를 켜 놓을 경우 인근 제휴 매장 정보 및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아이비 콘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 매년 어플리케이션은 진화하고 있으 며 수 많은 제휴 상점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샵 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국 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샵 괌’은 국내 최초로 2017년 태평양 지역 관광협회(PATA) 여행 부분 모바일 어플 리케이션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는 '샵 괌 e-페스티벌'
섬 전역이 면세지역으로 쇼핑 천국이라 불리는 괌은 매 년 11월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할 인과 혜택을 제공하는 ‘샵 괌 e-페스티벌’을 진행해왔다.
‘샵 괌’ 페스티벌은 ‘스마트 투어리즘’의 비전 아래 2016 년부터 e-페스티벌로 전환되어 모바일 마케팅에 중점을 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9 ‘샵 괌’ e-페스티벌은 오는 11월 10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샵 괌 페스티벌 기간에 방문하면 좋을 괌 쇼핑몰
아울러 샵 괌 페스티벌 기간에 방문하면 좋을 괌 쇼핑몰로 투몬샌드플라자, 괌 프리미어 아울렛, 마이크로네시아 몰,T갤러리아 바이 DFS 등이 있다.
우선, 투몬샌드플라자에는 발렌시아가, 구찌, 티파니앤코, 루이비통, 지방시 등 20여개 이상의 명품 브랜드 와 고급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현금지급기, 휠체어&유모차서비스, 무료WI-FI, 무료 셔틀버스(10:00-20:0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쇼핑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매장으로는 타미 힐피거, 캘빈 클라인, 포러베 21 등이 있다.
또한 GPO 내 입점 되어 있는 로스(Ross Dress For Less) 매장은 괌 프리미어 아울렛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성인 및 어린이 의류는 물론 미국 중저가 브랜드를 60~70% 가까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네시아 몰은 음식점, 영화관, 슈퍼마켓 등 한 곳에서 보고 먹고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괌 최대 복합몰로 알려져 있다. 중저가의 브랜드 제품을 연중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데도 불구하고 155년 전통의 메이시스 백화점이 입점 되어 있어 제품의 폭도 넓고, 퀄리티도 보장된 곳이다. 최근 로스도 입점하여 더 많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괌 명품쇼핑의 1번지, T갤러리아(구 DFS갤러리아)에는 샤넬, 프라다 등 괌에서 가장 많은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70여 개의 입점 브랜드외에 캐주얼 브랜드, 과자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면세로 구매할 수 있다. 무엇보다 괌 시내 중심 번화가에 있어 쇼핑과 맛집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이밖에 케이마트, 더 플라자, JP스토어, 아가냐 쇼핑센터 등이 있어 샵 괌 페스티벌 기간에 괌을 방문하면 들러보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