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사랑고백 위한 최적의 장소는?
상태바
이색적인 사랑고백 위한 최적의 장소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1.01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도성 낙산공원·서울로7017 일대서 연말까지 체험관광 프로그램

 

서울시가 저마다의 소원을 비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성공률을 높여주는 최적의 장소들과 이벤트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 서울시
서울시가 저마다의 소원을 비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성공률을 높여주는 최적의 장소들과 이벤트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저마다의 소원을 비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성공률을 높여주는 최적의 장소들과 이벤트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연말을 맞아 체험형 관광에 대한 높은 선호도, 영상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연말 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이와 같이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서울로7017에서 진행되는 360˚ Real Love Story캠페인 한양도성 낙산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한양도성 AR 소원성벽 쌓기캠페인이다.

이번 주말 ‘서울로 7017’을 찾는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사진은 만리동광장에 설치된 공간 경험 미술작품 '윤슬' 사진/ 서울시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한양도성과 서울로7017을 체험하면서 관광도 즐기며 연말 소원도 빌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사진/ 서울시

111() ‘한양도성 낙산공원에 새롭게 생기는 AR존에서 새해소원을 빌어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투어서울(iTourSeoul)’ 앱을 켜 소원 영상을 촬영한 후 전송하면 가상의 성벽에 내 소원영상이 뜬다. 조선시대 한양도성을 한 바퀴 돈 후 소원을 빌면 이뤄진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이색적인 사랑고백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울로7017’을 추천한다. 목련무대에 설치된 360˚ 회전하는 특수촬영 장비에 내 휴대폰을 장착하고 찍으면 세상에 하나뿐인 고백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5m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에 새해소망을 적으며 소원도 빌어보자.

시는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한양도성과 서울로7017을 체험하면서 서울의 최첨단 기술을 엿보고 관광도 즐기며 연말 소원도 빌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로7017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을 위해 준비된 360˚ Real Love Story(부제: 서울로에서 360˚ 영상으로 사랑을 전하세요)캠페인은 1031()~129() 12시에서 19시까지 진행된다. 가족·친구·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연말을 맞아 체험형 관광에 대한 높은 선호도, 영상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연말 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이와 같이 선보인다. 사진/ 서울시
연말을 맞아 체험형 관광에 대한 높은 선호도, 영상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연말 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 서울시

세 가지 메인 프로그램은 360˚ 사랑의 영상 찍기 2020 소망트리 메시지 남기기 평화열차 포토존에서 인생샷 찍기다. 서울로7017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캡슐볼 퀴즈미션 수행하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 가지 메인 프로그램 중 한 가지의 참여 인증사진과 퀴즈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바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VisitSeoul’, ‘서울관광재단페이스북 계정에서는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1029일부터 1116일까지는 소망트리에 달고 싶은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는 소망트리 댓글 이벤트, 1120일부터 129일까지는 ‘360도 영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선 시대 수도방위를 위해 축조된 한양도성은 현존하는 세계의 도성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곳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옛 선조들이 즐기던 순성놀이를 지금 세대에 맞게 되살려 보고자, 각자의 소원 영상을 촬영한 후 AR 기술로 구현된 가상의 성벽에 소원영상을 담을 수 있는 체험형 캠페인을 준비했다. 111()부터 연말까지 상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양도성 낙산공원에 준비된 AR존에서 아이투어서울(iTourSeoul)’ 앱 가동 AR 카메라 구동 15초 동안 소원 영상 촬영 소원 영상을 가상의 성벽에 등록하면 된다. 이 영상은 개인의 SNS 계정에 올리거나 친구에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계정을 통한 캠페인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양도성에서 소원 영상을 찍고 #VisitSeoul #SeoulCityWall #SeoulARWishWall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캠페인의 홍보영상에는 마마무 솔라와 문별이 출연해 화제다.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solarsido’에서 솔라, 문별 그리고 외국인 친구가 직접 캠페인을 체험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