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 나트랑, 알짜 여행 꿀팁은?
상태바
‘천혜의 자연’ 나트랑, 알짜 여행 꿀팁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0.31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 정보 소개

 

해외 숙소 예약률은 베트남(31.6%), 대만(16.3%), 태국(8.2%) 순으로,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동남아 국가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도시 별로도 다낭(베트남), 타이베이(대만), 방콕(태국)이 각각 1~3위를 기록했다. 사진/ 야놀자
베트남은 천혜의 자연과 깨끗한 바다로 유명하다. 베트남에는 다낭이나 푸꾸옥 등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도시들이 있지만 나트랑 역시 인기가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박항서 신드롬에 힘입어 여행객들의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은 천혜의 자연과 깨끗한 바다로 유명하다. 베트남에는 다낭이나 푸꾸옥 등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도시들이 있지만 나트랑 역시 인기가 좋다.

이에 자유투어는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여행 정보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택시마다 기본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할 것!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베트남은 택시마다 기본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택시는 기본요금이 한국 돈으로 400원인 반면 600, 700원부터 시작하는 택시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택시를 탑승했을 때 12,000VDN(800)부터 책정한다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 바로 패스하자.

한국처럼 빠른 일 처리는 기대하지 말 것!

우리나라처럼 빨리빨리처리하려는 속도는 사실 어딜 가더라도 기대하긴 힘들다. 베트남 나트랑은 특히 휴양도시이다 보니 여유로움이 일상이다. 잠깐 기다려 달라는 말이 10, 20분 이상 소요될 수도 있으니 미리 참고하고 마음속에 여유를 가져보자.

길거리 음식은 가급적이면 자제!

진정한 로컬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라면 길거리 음식을 먹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물론, 맛도 좋고 위생도 좋은 집들도 있다. 하지만 베트남 대부분의 길거리 노점상은 위생 상태가 상당히 좋지 못한 편이어서 가급적이면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 사먹는 것이 좋다.

햇빛이 뜨거우므로 비치 타올, 양산 등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도구 챙겨가기!

나트랑은 밤에도 무더위가 이어질 정도로 덥고 습한 나라에 속한다. 특히, 한 낮에는 햇빛이 매우 강한 편이어서 선크림은 필수고 피부를 위하여 비치 타올, 양산 등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도구를 챙겨가는 편이 좋다. 본의 아니게 까맣게 타고 싶지 않다면 이 점을 유의하자.

물은 꼭 직접 사서 마시기!

베트남의 물에는 석회 성분이 많아서 물을 먹고 배탈이 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때문에 관광객 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인들도 물은 직접 구매해서 먹는다.

자유투어 동남아팀 담당자는 자유투어가 소개하는 여행 정보를 토대로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만약 자유투어와 함께 나트랑으로 떠나게 된다면 베트남 시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호라이즌 호텔에서 투숙할 수 있고 다양한 항공 스케줄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이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전 일정 식사를 제공하고 나트랑 머드온천까지 체험해볼 수 있어서 더욱 알찬 여행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