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름휴가 여행지로도 좋을까, “관광청 추천 여행지는?”
상태바
미국 여름휴가 여행지로도 좋을까, “관광청 추천 여행지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관광청, 스파이더맨 속 명소 소개 · ‘당신의 다음 여행지, 네바다’ 프로모션 런칭
남들과는 다른 이색 여행을 통해 여행지 속 추억을 남기려는 여행자에게 해외 관광청이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진/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여행 트랜드는 나만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자리를 잡고 있다. 남들과는 다른 이색 여행을 통해 여행지 속 추억을 남기려는 여행자에게 해외 관광청이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뉴욕관광청, 스파이더맨 속 명소 소개

뉴욕 관광청은 오는 7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속 등장한 뉴욕 관광 명소를 적극 홍보한다. 사진/ 뉴욕 관광청

뉴욕 관광청은 오는 7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속 등장한 뉴욕 관광 명소를 적극 홍보한다.

유니스피어 지구본 조형물이 놓여진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 공원은 뉴욕시에서 4번째로 큰 공원으로 손꼽힌다. 12층 높이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유니스피어 조형물은 마블 시리즈인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저스 2’의 촬영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크라이슬러 빌딩은 1930년에 지상 77층, 지하 1층으로 지어진 뉴욕의 대표 랜드마크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뉴욕 심장부인 맨해튼 빌딩 숲을 누비며 활약하던 스파이더맨이 크라이슬러 빌딩 꼭대기에 올라 세상을 떠난 삼촌 벤 파커를 애도하는 모습은 명장면 중 하나로 꼽힌다.

유니스피어 지구본 조형물이 놓여진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 공원은 뉴욕시에서 4번째로 큰 공원으로 손꼽힌다. 사진/ 뉴욕 관광청

브루클린 브릿지는 1883년 로우 맨해튼에서 브루클린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지어진 후 뉴욕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는 스파이더맨이 수많은 위기를 극복 한 뒤 브루클린 브릿지의 철근 사이를 거미줄로 엮어 여주인공 그웬을 향해 ‘I LOVE U’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소로 등장하기도 했다.

맨해튼에서 루즈벨트 아일랜드로 이동할 수 있는 주요 교통수단인 트램(케이블카)은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주인공 피터 파커가 악당으로부터 극적으로 구한 케이블카로 유명하다. 수용인원은 최대 125명으로 7분에서 15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메트로패스 지하철 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체험하는 웰니스(Wellness) 여행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여행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여행코스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을 의미한다. 최근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여행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여행코스가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대 대 관람차인 하이롤러에서는 167.6미터 상공에서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을 내려다보며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이 가능하다. 요가 클래스는 한 번에 최대 6명까지만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다. 수업은 대 관람차가 총 두 바퀴를 도는 한 시간 동안 이어진다.

레이디 가가, 제이크 질렌할 등 세계적인 셀럽이 다니는 피트니스 클럽으로 유명한 소울사이클이 작년 11월 라스베이거스 윈 플라자에 오픈했다. 센터에는 62대의 자전거가 구비되어 있으며 여러 명이 모여 트레이너와 함께 흥겨운 음악을 맞춰 실내에서 사이클을 즐길 수 있다.

레이디 가가, 제이크 질렌할 등 세계적인 셀럽이 다니는 피트니스 클럽으로 유명한 소울사이클이 작년 11월 라스베이거스 윈 플라자에 오픈했다. 사진/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코스모폴리탄 호텔 15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그룹 트레이닝 스웨트 60을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아침 전문 트레이너에게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총 14가지 동작을 1분마다 변형하여 진행한다.

MGM 그랜드 호텔은 총 507개 객실과 65개의 스위트 룸을 ‘스테이 웰’ 객실로 지정하고, 투숙객들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객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비타민C 샤워기, 공기청정기 및 천연소재의 매트리스를 갖추고 있으며 전자파 차단 시스템이 제공된다.

네바다 관광청, ‘당신의 다음 여행지, 네바다’ 프로모션 런칭

네바다 관광청 한국 사무소는 가족 단위 여행객, 아웃도어 여행객 및 로맨스 여행객을 올해 주력 마켓으로 선정해 당신의 다음 여행지, 네바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네바다 관광청

네바다는 화려한 엔터테인먼트로 대변되는 라스베이거스 및 리노부터 장엄한 대자연의 풍광을 경험할 수 있는 레이크 타호 및 그레이트 베이슨 국립공원 등 도시와 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색을 가진 미국 대표 서부 지역이다.

네바다 관광청 한국 사무소는 가족 단위 여행객, 아웃도어 여행객 및 로맨스 여행객을 올해 주력 마켓으로 선정해 ‘당신의 다음 여행지, 네바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네바다의 영문 약어인 NV에서 따온 ‘I NV U’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객의 부러움을 이끈다는 의미의 소셜 미디어 캠페인도 진행한다.

마케팅으로는 샌프란시스코 및 시애틀 등 주요 관문도시와 연계하여 네바다를 방문하는 ‘듀얼 시티 프로모션’ 등의 색다른 투어 프로그램도 런칭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