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대만·홍콩인이 뽑은 최고 여름휴가지는?
상태바
한국·일본·대만·홍콩인이 뽑은 최고 여름휴가지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6.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동아시아 4개국 여름철 인기 여행지 소개
한국인의 인기 여름휴가지 1위는 제주, 일본인의 인기 휴가지 1위는 서울로 나타났다. 이어 대만과 홍콩의 경우, 도쿄와 오사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이 도래하면서 모두 여름휴가 준비에 한창이다. 여름휴가를 어디로 떠날 지는 한국뿐 만 아니라 만국공통의 고민이다.

스카이스캐너가 공개한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등 동아시아 4개국의 인기 여름휴가지를 통해 다른 나라 여행자들은 올 여름을 어떻게 보낼 지 살펴보자.

스카이스캐너는 올해 여름휴가 기간(2019년 5월~8월) 한국, 일본, 홍콩, 대만 4개국 여행객들이 검색한 항공권을 분석해 인기 휴가지를 공개했다.

그 결과, 한국인의 인기 여름휴가지 1위는 제주, 일본인의 인기 휴가지 1위는 서울로 나타났다. 이어 대만과 홍콩의 경우, 도쿄와 오사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은 올 여름휴가 일본인 여행객이 가장 눈 여겨 보고 있는 여행지 1위로 등극했으며 대만 여행객의 인기 여름휴가지 4위, 홍콩 여행객에게는 6위를 차지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세부적으로 이번 아시아 대표 4개국 여행객들의 항공권 검색량 조사를 살펴보니, 올 여름 서울은 아시아 국가들 중 인기 여행지로 확인됐다. 서울은 올 여름휴가 일본인 여행객이 가장 눈 여겨 보고 있는 여행지 1위로 등극했으며 대만 여행객의 인기 여름휴가지 4위, 홍콩 여행객에게는 6위를 차지했다. 서울이 일본 등 아시아 여행객이 주목하는 여름휴가지로 이유로는 BTS 등 인기 연예인을 통한 한류문화와 함께 최근 한국 유튜버들의 먹방 등을 통한 신한류 문화가 주목받고 있다는 점이 일정부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 한국인이 검색한 여름휴가지 1위 제주 이외에도 2위 다낭, 3위는 방콕이 뒤를 이었고 일본인이 검색한 여름휴가지 2위는 하와이, 3위오키나와로 나타났다. 또한 대만의 경우 1위는 도쿄, 2위 오사카, 3위 오키나와를 차지해 일본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홍콩은 경우 1위 오사카, 2위 도쿄, 3위 타이베이로 드러났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여름휴가시즌을 맞아 각 국가별 항공권 검색량을 통해 올 여름 여행지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다”며 “이들 국가들은 올 여름 유럽, 미주 등 중장거리 여행 대신 인접 국가를 방문하며, 기존 인기 여행지를 방문하는 등 여름휴가는 안전하고 검증된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자녀 94%, “주말 가족 여행 계획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94% 이상의 자녀들이 직접 여행 계획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호텔스닷컴

한편, 호텔스닷컴이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94% 이상의 자녀들이 직접 여행 계획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저도 여행계획에 참여하고 싶어요!”

여행을 좋아하는 젊은 부모들의 성향을 반영하듯, 설문 응답자 중 94%의 자녀는 가족 여행 계획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고 답변했다.

이에, 설문 대상 가족의 86%는 이미 자녀와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응답했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 어떤 기여를 하느냐는 질문에 아이들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이나 식사 메뉴를 정한다’(62%)와 ‘가족이 여행에 어떤 물건을 가져갈지 결정한다’(52%)고 답했다.

주말 가족여행 증가 추세

국내 가족들은 자녀와 함께 할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가능한 한 함께 여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설문조사 대상의 99%에 이르는 가족이 자녀 동반 가족 주말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 중 43%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주말여행 경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응답자 중 9%는 일 년에 10회 이상 주말 가족 여행을 떠난다고 답해, 가족 여행에 대한 젊은 부모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주말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가 해외 주말여행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이들보다 42%P 더 높게 나타나, 주말 여행지로 해외보다는 국내를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의 행복이 여행의 보람

그러나 주말 가족 여행이 모두에게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조사에 참여한 자녀들 중 20%는 여행 중 집에 있는 침대와 베개를 그리워한다고 답했고, 어른들 또한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여행을 계획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이 느끼는 여행의 보람은 자녀의 기뻐하는 모습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중 어느 때 가장 큰 만족을 느끼나요?’라는 질문에 부모의 70%는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이라고 답했다. 또한, 가족과 신나는 여행을 위해서 무엇을 포기할 수 있냐는 질문에 응답한 자녀 중 48%가 TV 시청 시간을 포기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그 외에도 제일 아끼는 장난감이나 게임기(29%), 좋아하는 과자 및 간식(26%) 등 다양한 답변을 해, 자신이 꿈꾸는 여행을 위해서라면 좋아하는 것을 포기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호텔스닷컴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어린 여행객들도 추억에 남을 만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자녀들에게 직접 가족 여행 계획을 하게 해볼 것을 권했다.

또한 “자녀들에게서 어른들보다 더 즐겁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고, 호텔스닷컴이 제공하는 다양한 가족·어린이 친화적 숙소도 살펴보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