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에 만전
상태바
항공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에 만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2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공항 안내 지도, 신문∙잡지 기내 열람 서비스 등 제공
베트남항공은 아시아 항공사 최초로 디지털 공항 안내 지도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 베트남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항공업계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편의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베트남항공, 디지털 공항 안내 지도 서비스 오픈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올해 3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실시할 하계 스케줄을 발표했다. 베트남항공은 하계 기간 동안 매일 인천-하노이/호치민 2편, 인천-다낭/나트랑 1편, 부산-하노이/호치민 1편을 운항하게 된다.

베트남항공은 이번 하계 시즌 인천-호치민 노선과 부산-호치민 노선에 새로운 항공 기종 B787-10을 투입해 증가하는 베트남 여행 수요를 충족하고, 승객에게도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비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존 787-9 항공기보다 더 큰 규모의 B787-10(367석) 항공기는 드림라이너 시리즈의 최신 기종으로, 베트남항공이 운항하는 전 세계 노선 중 최초로 인천/부산-호치민 노선에 도입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이 최신 항공기는 8월 1일부터 부산-호치민 노선에, 9월 1일부터 인천-호치민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7월 1일부터 부산-하노이 노선 항공기도 기존 A330에서 A350 기종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이로써 항공사는 부산-베트남 노선에서 최신예 항공기 B787-10과 A350을 운항해 더욱 많은 승객들에게 4성항공사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작년 3월 신규 취항한 인천-나트랑 노선도 꾸준히 늘어나는 관광객의 수요를 고려해 지난 동계 스케줄에 이어 하계에도 매일 (주 7회) 운항된다.

더불어, 베트남항공은 아시아 항공사 최초로 디지털 공항 안내 지도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9개 베트남 공항과 아시아,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58개 국제 공항 등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많은 67개 공항 지도를 제공한다.

터키항공, 7천 종 이상 신문∙잡지 기내 열람 서비스 제공

터키항공은 세계 최대 뉴스플랫폼인 '프레스리더'와의 협업을 통해 7천 곳 이상의 신문∙잡지 디지털 열람권을 승객에게 제공한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세계 최대 뉴스플랫폼인 '프레스리더(PressReader)'와의 협업을 통해 7천 곳 이상의 신문∙잡지 디지털 열람권을 승객에게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터키항공 탑승객은 48시간 동안 프레스리더에 등록된 카탈로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터키항공은 자사의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과 발맞춰 터키항공 승객들이 비행 중에도 새로운 정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프레스리더는 전 세계 120여 개 국 7천 종 이상의 출간물을 6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 독자가 각자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따라 나만의 매체를 만들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뉴스 서비스다.

터키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프레스리더를 48시간 동안 제한 없이 접속, 좋아하는 출간물을 자신의 기기에 다운로드 받아 기내 혹은 다양한 장소에서 읽어볼 수 있다. 터키항공 라운지에서 Wi-Fi 이용해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대구 위탁가정 자녀들 위한 교육비 지원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대구에 거주하는 위탁가정의 학생 자녀들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며, 새학기 새출발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응원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 밖에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함께, 대구에 거주하는 위탁가정의 학생 자녀들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며, 새학기 새출발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응원했다.

​양사는 3월 21일(목) 대구광역시 동구 세이브더칠드런 가정위탁지원센터 사무실에서 김혜정 대구시가정위탁지원센터장,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공항지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비 지원 기념행사를 가졌다.

​위탁가정은 일정 기간 친부모의 역할을 대신해 위탁 아이들을 친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보호하고 정서적 안정과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양육하는 가정을 말한다.

​이번에 지원된 교육비는 위탁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초중고 아이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에 사용되며, 위탁가정의 신청을 받아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친부모와의 분리로 인해 심리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탁가정의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을 준비하는 학습활동과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것에 목표가 있다.

한편, ​지난 2014년 3월30일 대구국제공항 첫 취항 후 5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리딩 캐리어로써 대구지역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