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기업경쟁력 강화로 여행자 공략
상태바
여행업계, 기업경쟁력 강화로 여행자 공략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박사, 일본 패키지 기획전·모두투어, IHQ와 업무협약체결·롯데제이티비,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수상
여행의 즐거움은 다양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로 떠날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여행박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의 즐거움은 다양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로 떠날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여행업계에서 가성비 좋은 여행상품과 할인 이벤트를 소개하는 한편,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쓸 수 있도록 여행자와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여행박사, 일본 패키지 기획전

여행박사가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일본 패키지 우주 최저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 여행박사

여행박사가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일본 패키지 우주 최저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봄맞이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여행박사가 마련한 프로모션으로 일본 오사카를 비롯해 오키나와, 홋카이도, 큐슈 패키지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특히 오사카 상품은 시내에서 머무르며 간사이 주요 관광지인 오사카와 교토, 나라를 2박 3일 동안 둘러볼 수 있는 알찬 일정이다. 볼거리뿐만 아니라 카라아게, 유두부, 스키야키 정식 등 현지인이 즐겨 먹는 먹거리와 오사카 최대의 번화가 도톤보리에서 쇼핑도 즐길 수 있다.

청정 여행지로 주목받는 오키나와 특가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한 오키나와를 이동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다. 오키나와의 역사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오키나와 월드를 비롯해 오키나와의 절경으로 꼽히는 만좌모 해안, 다채로운 생물로 가득한 츄라우미 수족관 등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선호도가 높다.

청명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홋카이도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여행박사

청명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홋카이도도 빼놓을 수 없다. 시코츠코 호수와 도야 호수 그리고 홋카이도에 왔다면 꼭 들려야 하는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오타루 운하, 오도리 공원 등을 여행하고 홋카이도산 대게를 맛볼 수 있다.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는 큐슈 패키지 상품이 있다. 오이타의 3대 온천마을 아마가세에 위치한 료칸에서 1박을 하며 노천 온천과 가이세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모두투어·엔터테인먼트 기업 IHQ 업무협약체결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아이에이치큐와 지난 21일 서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모두투어 네트워크

모두투어네트워크(모두투어)가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아이에이치큐(IHQ)와 지난 21일 서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두투어 염경수 상품본부장과 IHQ 김상영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사는 여행과 연예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홍보한다는 내용의 공동 마케팅 방안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모두투어는 연예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를 활용한 여행상품을 개발, 운영하고 IHQ는 미디어 제작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한 미디어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모두투어는 전국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연예인 팬미팅, 셀럽 동반 여행기획을 통해 자사의 테마여행 브랜드인 컨셉투어를 더욱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모두투어와 IHQ의 주력사업인 여행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양사의 협력이 국내관광활성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롯데제이티비,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롯데제이티비가 2019년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여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롯데제이티비

롯데제이티비가 ‘2019년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여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선비즈에서 주관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매년 소비자 투표와 학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여행사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롯데제이티비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합친 핏팩(FITPACK)과 롯데 LPGA 챔피언쉽, 롯데자이언츠 전지훈련 참관상품, 일본전국종단 철도여행과 동유럽 비즈니스 상품 등 롯데제이티비만의 경쟁력을 내세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제이티비는 최근 대한민국 엄마들을 위한 일명 ‘마마행’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네일케어와 마사지, 영화관람권, 얼리체크인 서비스 등 오로지 엄마들을 위한 혜택과 여행상품들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