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처음 떠나는 패키지 여행 “어떻게 준비할까?”③여행사 선택
상태바
우리가족 처음 떠나는 패키지 여행 “어떻게 준비할까?”③여행사 선택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보다 신뢰할 수 있는 여행사 선택, “키즈투어 상품, 노옵션·노쇼핑 고려해볼만...”
패키지여행을 떠나려는 여행자라면 무엇보다 여행사 선택이 중요하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패키지여행을 떠나려는 여행자라면 무엇보다 여행사 선택이 중요하다. 여행사마다 여행지를 구성하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고, 현지 여행에 대한 노하우도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는 약 2만 여 곳의 여행사가 있어 처음 패키지여행을 구매하려는 여행자라면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아무런 걱정 없이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패키지여행을 구매하고 싶다면 인터넷이나, 여행자 인근에 위치한 여행사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우리아이들과 더욱 특별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꼼꼼한 사전 준비, 발품과 손품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 인천공항

하지만 우리아이들과 더욱 특별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꼼꼼한 사전 준비, 발품과 손품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패키지여행사를 고를 때 첫 번째 기준은 신뢰도이다. 많은 여행자들이 가격적인 측면만을 고려한 채 여행상품을 구매하려 경향이 많다. 하지만 턱없이 저렴한 상품일수록 현지에서 부가 일정 등이 많아지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부담해야 금전적인 부담이 커지게 된다.

패키지여행사를 고를 때 첫 번째 기준은 신뢰도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낮은 금액의 상품을 대량으로 판매하고 도산하는 사례도 있어 구매하려는 업체가 보증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업체인지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신뢰도와 함께 고려해봐야 할 점이 있다면 여행자들의 입소문과 후기이다. 사실 모든 여행사들에서 세계 각국으로 여행을 주선하고 있지만 각 여행사마다 특화된 지역이 있기 마련이다. 가령 일본이나 중국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가 있는 반면, 유럽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여행사도 있다.

신뢰도와 함께 고려해봐야 할 점이 있다면 여행자들의 입소문과 후기이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더불어 최근 여행사마다 전일정 패키지뿐만 아니라 세미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유명 인사와 함께 떠나는 명사추천여행, 이색적인 테마로 즐길 수 있는 테마여행 등이 주력하고 있는 상품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족끼리 떠나는 패키지여행사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후기를 탐색해보는 것도 꼭 필요하다. 실제로 해외여행의 경우 여행자가 해당 여행지에 기반지식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지 가이드에 의지해야 한다. 같은 여행지라도 가이드에 의해 여행의 재미가 크게 차이 날 수 있어 후기를 통해 구매하려는 상품의 가이드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혜안도 필요하다.

같은 여행지라도 가이드에 의해 여행의 재미가 크게 차이 날 수 있어 후기를 통해 구매하려는 상품의 가이드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혜안도 필요하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청소년 미만의 아이들과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키즈투어 상품이나 노옵션·노쇼핑 상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체코 관광청

한편, 청소년 미만의 아이들과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키즈투어 상품이나 노옵션·노쇼핑 상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여행사에서 판매되는 패키지상품은 일반적인 성인들을 대상 맞춰진 일정을 소화한다.

이런 상황이니 여행지 투어일정도 빡빡한 편이고, 잡화 구매가 대다수인 쇼핑일정에서 아이들이 지치기 일쑤이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아이들 시선에 맞춘 여행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키즈투어는 매일 아이들에게 미션을 주고 수행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일부 여행사에서는 장난감이나 캐릭터 쇼핑이 가능한 일정도 추가하고 있다. 사진/ 잘츠부르크 관광청

키즈투어의 경우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선, 체력, 교육적 효과를 고려해 여행일정을 준비하고, 여행 내내 가이드가 동행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특히 매일 아이들에게 미션을 주고 수행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일부 여행사에서는 장난감이나 캐릭터 쇼핑이 가능한 일정도 추가하고 있다.

노옵션·노쇼핑 상품의 경우 일반적인 저가 상품보다 가격이 3배 이상 차이나는 여행상품들로 불필요한 일정을 제외해 온전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라오스의 경우 쇼핑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은 최소 20만 원 후반대부터 판매되고 있는 반면, 노옵션·노쇼핑 상품은 80만 원 대부터 시작할 정도로 가격차가 나지만 가족 여행자들의 꾸준한 문의를 받고 있다.

노옵션·노쇼핑 상품의 경우 일반적인 저가 상품보다 가격이 3배 이상 차이나는 여행상품들로 불필요한 일정을 제외해 온전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라오스 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